┗(* ̄ρ ̄)┛ ~♥
반응형

2024년 4월 1일이 된 현재에도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 KR서버(한국서버) 사용자지정 아케이드 접속 시 튕기는 현상이 지속되어 많은 스타2 한국 게임유저들의 문의와 토론글들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로고

한국 유저들이 사용자지정 아케이드를 접속하면 맵들을 로딩하게되는데 그중 특정 악의적인 맵까지 읽어 들이면서 연산오류 같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튕기는 걸로 추측되는데요.

 

게임파일 오류인줄 착각한 유저들은 몇 번이고 게임을 재설치하는 수고를 겪게 되고 게임을 다시 접속하지만 튕기는 것은 똑같고 결국 해결되지 않게 됩니다.

 

 

"사용자지정 아케이드 튕김현상 이유는?"

 

정보통에 따르면 문제의 발단은 대충 이렇다고 전해집니다.

 

누군가 몰려드는 중국인 유저들을 막기 위해 사용자지정(유즈맵)에 언젠부터인가 '한국서버 지킴이?' 라는 이름의 유즈맵을 만들었다고 하는 데요. 이맵은 중국어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이 스타2 아케이드 서버 접속시 로딩이 오래걸리게 만드는 유니코드로 만든 맵으로, 이맵을 이용해 유저가 방을 파면 중국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사용자지정 대기실에 접속하다 게임을 튕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치 지금KR서버(한국서버)의 스타2 사태처럼요.

 

하지만 이게 무엇이 문제냐면 이맵은 공개용으로 어느 유저나 수정이 쉬워 중국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역으로 지금 한국인들에게 골탕을 먹인 게 아닌가 쉽습니다. 한국서버 지킴이는 'so?' 라는 이름으로 변조되 만들어졌고 누군가 그 맵을 이용해 방을 만들면 한국서버 게이머들이 캠페인> 사용자지정> 대기실 또는 아케이드 접속 시 튕기는 현상이 지속되고있는데요. 

 

영어로 게임언어를 바꿔야 사용자지정게임이 튕기지 않음 스타2 한국서버지키미 수정 중국맵

 

어제까지 유저들간의 꼼수로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튕기지 않고 접속되었던 것도 악의적인 유저가 맵을 또 수정했는지 그것마저 잘 안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어느 소식통에 따르면 스타2 북미서버에 중국인들이 채팅으로 도배를 하여 북미 유저들이 분노하여 중국인들과 시비가 붙었고 중국인유저가 영어 차단 프로그램 같은 것을 써서 게임을 엉망으로 만든 게 원흉이라고도 전해지는 데요. 정말 그 나라는 어디서나 민폐입니다. 

 

사실 중국대륙에서의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는 중국의 퍼블리싱 파트너였던 '넷이즈'사의 계약연장거부로 2023년 1월 23일부로 사실상 종료되었는데요. 헌데 그 후로 블리자드 게임을 즐겼던 중국인들이 vpn 등을 이용해 한국서버와 기타 서버로 이주하게 되는 악습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중국과 가까운 한국서버는 중국인들이 메크로를 이용한 24시간 채팅 광고 도배를 하며 게임 내 커뮤니티 생태계를 엉망으로 만드는 현상이 허다하여 한국 서버 유저들의 원성이 높았었는데요.

 

배틀넷 스타2 포럼

 

블리자드 배틀넷 스타2 토론장은 이번 사용자지정 튕김 문제로 인해 뜨겁습니다. 다만 많은 문의에도 블리자드가 이 문제에 대해 인지했는지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이 돌아오지 않고 있으며 며칠이 지났지만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해결해주지 않는 다면 유저가 스스로 해결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밑에 방법은 검증된 건 아니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사용자지정 튕김 해결 방법

so?라는 악의적인 중국인 맵이 열리지 않게 만들어 주는 방법들이 여러 있지만, 비슷한 맵을 여러개 만든다면 골치아파지는 데요. 

날마다 이게임을 할려고 갖은 방법을 동원해 고생하는 것보다 지금상황에서는 이게 덜 귀찮은 최선의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프로필 > 경기전적 > 하던맵 전적 클릭> 맵 이름 오른쪽에 톱니바퀴눌러서 게임정보 > 대기실 참가


이런 방법으로 한동안 블리자드가 이 이슈를 기술적으로 해결할때까지 즐기던 맵을 만들고 찾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그나저나 자기내 나라 게임 서버 서비스 종료됐다고 남의 나라 서버에 피해 주는 건 뭔지.. 그 나라의 국민성 정말 징글징글합니다.

 

 

[게임을 해보자/게임] - 보글보글 게임 엔딩에 숨겨진 슬픈 이스터 에그

[정보 & 상식/재미있는] - 소설 듄(DUNE)과 영화

[게임을 해보자/게임] - 러시아, 비우호국 특허 도용 허용에 따른 게임계

[정보 & 상식/건강] - 잠 잘자는 방법

[정보 & 상식/교육] - 기타 튜닝하기(조율하기)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봄나물 요리 건강에 좋은 민들레 무침만들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