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구글에서는 2000년 경부터 구글 검색, 유튜브, 안드로이드 운영체재에 많은 만우절 농담 또는 장난으로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들을 심어 놓았는 데요. 이를 이스터에그(Easter eggs)라 말하는 데, 뜻밖에 게임들 역시 숨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함께 구글이 숨겨놓은 게임을 찾아볼까요?

가끔 일에 지치고 심심할 때 무념무상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낯익은 게임들도 숨어 있고요. 먼저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또는 HTML5를 지원하는 웹브라우저도 괜찮습니다.

 

 

구글 숨겨진 게임

 

구글의 숨겨진 게임들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 검색 또는 주소 검색 창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저 소환 주소만 적으면 되는 데요. 구글이 꼭꼭 숨겨놓은 게임들을 하나하나 찾을 때마다 또 다른 재미를 느끼 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Google Atari Breakout Game (벽돌깨기 게임)

상단 주소창에 https://elgoog.im/breakout/를 적거나 검색창에 Google Atari Breakout Game 적어 보세요.

어릴 적 한번쯤은 즐겨보았을 게임이 나오게 되는 데요. 키보드 화살표를 좌우로 움직여 볼을 반사시켜 벽돌 블록을 깨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Snake Game (지렁이 게임)

맨 위 주소창에 https://elgoog.im/snake/를 적으면 색다른 구글 메인 화면이 보이는 데요. 엽전 모양의 동전을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키보드 그림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그것을 클릭하면 키보드 방향키로 지렁이 게임을 할 수 있게 되는 데요. 검색창에 Snake를 적어 검색해도 다른 종류의 지렁이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3. T-Rex Run (티노디렉스)

티노디렉스는 사용자의 인터넷이 끊겼을 때 '인터넷 연결 없음'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글의 숨겨진 게임 이스터에그 중 하나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인터넷이 끊겨 도트 형식의 티라노사우르스 그림을 보았다면 키보드 스페이스키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선인장들을 스페이스바로 뛰어넘어 안 부딪히고 오래 살아남는 단순한 게임인데요.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 승부욕을 자극하곤 합니다. 또한 이 게임은 인터넷이 끊기지 않아도 크롬 주소창에 chrome://dino를 입력해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4. Super Mario Bros (슈퍼마리오)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에 https://elgoog.im/mario/을 적으면 검색이 되는데 왼쪽 편을 잘 보시면 슈퍼마리오가 물음표 상자와 함께 있습니다.

이때 물음표 상자를 클릭하면 되는 데요. 누를 때마다 점수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게임 이스터에그는 아닌가 봅니다.

 

 

5. Zerg Rush (저그러쉬)

역시나 주소창을 이용해  https://elgoog.im/zergrush/를 적어 봅니다. 그렇게 되면 동그란 저글링 공들의 공격이 시작되는 데요. 마우스로 저글링 공을 일일이 눌러 공들의 에너지를 깎아야 됩니다. 공들은 살아 있을 때 검색된 글씨를 야금야금 먹기 시작하는 데요.

결국 다 먹어 치운 저글링 공들은 GG를 외치며 게임을 끝내게 됩니다. 추가로 오른쪽 상단 메뉴의 APM은 클릭한 속도이고 Count는 없앤 저글링 공입니다. 게임을 그냥 끝내시려면 Clear를 누르면 됩니다.

 

 

6. Google Pac-Man (팩맨)

제일 기대했던 이스터게임 중 하나입니다. 바로 팩맨인데요. 1980년대 인기 있었던 게임으로 팩맨인 노랑 공은 작은 점들을 다 먹어야 하며 적들을 피해 살아남아야 합니다. 주소창에 https://elgoog.im/pacman/를 적어 게임을 실행해보세요.

반응형

키보드 방향키로 적을 따돌리며 스릴감 있게 플레이할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참고로 큰 점을 팩맨이 먹는 다면 적들을 없앨 수 있는 스페셜 시간을 부여합니다. 잘 이용해 보세요.

 

 

7. Space Invaders (스페이스 인베이더)

스페이스 인베이더! 이 게임도 추억의 게임입니다. 주소창에 https://elgoog.im/space-invaders/를 적어 게임을 플레이해보세요. 게임은 키보드를 이용하는 데요.

키보드 방향키로는 오직 좌우 방향으로만 움직일 수 있고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미사일을 발사하여 적을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외계인 적은 미사일을 쏘아되며 위에서부터 내려오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빨리 내려오게 되니 서둘러 처치하세요.

 

 

8. T-Rex 3D (티노디렉스 3D)

앞서 소개했던 티노디렉스의 3D 버전인데요. 주소창에  https://elgoog.im/t-rex/3d/를 적으면 Click To <<Start the Game>> 글씨를 클릭하여 3D 버전의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도트 버전의 티노디렉스와 방식은 같습니다. 선인장을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뛰어넘으면 되는 데요. 이 버전은 마우스 우클릭도 지원하여 티노디렉스가 엎드리는 자세도 구현하였습니다.

 

 

9. 농구게임

검색 주소에 https://www.google.com/doodles/basketball-2012/를 적어보세요.

농구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누르는 시간에 따라 공을 던지는 강도가 강해지는 데요. 강약 조절을 잘해 골을 넣어 보세요.

 

 

10. 구글 이스터에그 모음집 (Google Easter eggs)

위에 게임들의 소개로 인해 눈치채셨겠지만 이스터에그들을 모아논 주소를 알 수 있으실 텐데요.

주소창에 https://elgoog.im를 적어 새창을 여는 순간, 나머지 게임들과 구글 검색에 존재하는 다양하고 놀라운 이스터에그들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타노스의 핑거스냅으로 검색 결과를 날려버리는 것도요. 

 

 

11. 구글 두들 (Google doodles)

구글 두들은 특별한 날을 위한 이벤트 이스터에그로 로고를 꾸미는 곳을 말하는 데요.

게임으로 로고를 꾸민 것도 많은데, 검색창에 '구글 두들'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게임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2. 그밖에 게임들 (검색 잘 활용하기)

이 게임들은 이스터에그 보다도 구글에서 검색 가능한 단순한 웹게임이라 생각하면 되겠는 데요. 구글 이스터에그 게임들보다는 조금 덜 단순해 할만합니다.

※ 추천 게임 : 검색은 이렇게 해보세요. 지뢰찾기, 틱택토, 호흡운동, 솔리테어, 정원요정, 지구의 날 퀴즈, 등등

728x90

 

 

마치며

 

게임은 어쩌면 단순한 게 좋은데요. 인터넷과 웹브라우저만 있다면 구글이 숨겨놓은 이스터에그 게임들을 찾아 플레이해보고 지루한 시간을 날려 보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해보자/게임] - 보글보글 게임 엔딩에 숨겨진 슬픈 이스터 에그

[게임을 해보자/게임] - 모바일 에뮬레이터 이젠 안녕,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

[게임을 해보자/게임] - 부루마불 블루마블

[게임을 해보자/게임] - 웨스트우드 스튜디오(Westwood Studios)의 부흥과 몰락

[게임을 해보자/게임] - 디아블로2 카오스큐브 아이템 거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