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PC 사양과 맞먹는 고사양의 스마트 폰이 출시되고 게임들도 다양해지면서 게이머 들은 이런 생각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모바일 앱들은 스마트 폰 및 태블릿을 위한 오픈 소스, 즉 무료 Linux기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개발되었고 PC 게임들은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Windows 기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애초 개발, 구동 플랫폼이 달랐기에 모바일 게임을 PC OS에서 구동하기가 조금 어려웠었는데요.

블루스택 로고

이런 게임 유저들의 바램을 알고 미국 내 개발자들은 2009년 BlueStacks(블루스택)이란 회사를 설립하고 앱플레이어를 출시하게 이릅니다. 이 '블루스택 앱플레이어'는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및 macOS를 실행하는 컴퓨터에서 모바일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을 돕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일종에 PC에서 구동되는 모바일 가상 에뮬레이터로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블루스택은 이렇게 2011년 10월 11일 첫 알파버전을 시작으로 베타테스트 종료는 2014년 6월 7일 종료되기 이르는데요. 현재는 정식버전으로 48개국 언어가 지원되는 블루스택 5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Nox 로고

이와 더불어 또 다른 모바일 에뮬레이터인 'Nox(녹스) 앱플레이어'는 2015년 하반기부터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는 데요. 멀티로 여러 에뮬레이터를 구동할 수 있게 해주며, 시스템 녹화, 캡쳐, 게임 계정 관련 연동지원, 슈팅모드 지원, 키보드나 게임패드, 녹스 특화 게임 지원 등의 많은 기능을 탑재하여 안전적이고 완벽한 호환성을 앞세워 게이머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런 지원 요소들은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멀티 캐릭터 육성 또는 세밀한 컨트롤이 필요한 슈팅게임에서 진가를 발휘하게 하였는 데요.

728x90

하지만 이 인기 에뮬레이터 둘의 운명은 내년부터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왜냐하면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 없어도 PC에서 이제 쉽게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인데요.

 

2021년 12월 10일, 지구촌 게임 축제인 '더 게임 어워즈'를 통해 구글은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 (Google Play Games on PC)'를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이 앱은 PC에서 별도의 앱을 다운받아야 구동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에 있는 게임을 윈도우 PC에서 제한 없이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더 게임 어워즈에서 나온 짧은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된 이 기능은 ‘Get ready to play your favorite mobile games on your PC’라는 소개 문구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전해지는 데요. 

구글플레이게임즈 온 PC 소개영상 -출처 더 게임 어워즈 유튜브 영상

구글의 이번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 (Google Play Games on PC)'는 태블릿, 크롬북,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한 게임들을 PC에서 이어서 플레이 할수 있게 되었으며 무겁고 불편한 에뮬레이터의 구동을 하지 않아도 되어 많은 편의성이 생기게 해줄것이란 기대를 주었습니다.

반응형

이번에 최초 공개된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는 2022년에 출시하여 PC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구동 PC는 Windows 10 이상의 운영체제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플레이게임즈 온 PC 로고 -출처 더 게임 어워즈 유튜브 영상

과연 기존 모바일 에뮬레이터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의 상세 기능이 아직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게이머에 대한 기술지원이 미흡하다면 기존 모바일 에뮬레이터에 머무는 유저들은 있으리라 보는 데요. 내년에 되면 베일을 벗고 출시될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 얼마나 많은 기능들이 탑재될지 기대해보아야겠습니다.

 

 

[정보 & 상식/꿀팁] - 폐가전제품 이제 무료로 버리세요.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GAME BOX EMUELEC 고치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초보 루어 낚시꾼이 준비 전에 알아야할 것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