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그거 아세요? 현재 이용하는 스마트폰으로 휴대폰 요금할인이 되는지 조회할 수 있고 25%의 요금할인도 가능합니다. 25%씩이나 할인이 되다니 대체 뭘까요?


"25% 요금 할인"


25% 요금 할인 제도는 단말기 공시지원금 대신 소비자가 선택한 휴대폰 요금제의 25% 할인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시키고자 단말기 유통법에 의해 도입된 제도인데요.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기라면, 1년, 2년 단위의 선택약정으로 25% 통신비 할인 혜택을 꼭 받아야 하겠습니다.
앞서 5월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의 이동통신 3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와 함께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25% 할인)에 대한 홍보 및 안내를 강화한다고 밝혔는데요.


"휴대폰 통신요금할인 25% 대상자"


휴대폰 요금할인 25%는 자신이 대상자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다수라고 합니다.
선택약정 할인 대상자는 단말기 구입 시 지원금을 받지 않은 사용자가 가입가능하며 매월 통신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폰, 자급제폰 이용자나 기존 통신요금의 약정이 끝난 가입자도 가능하니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통신요금할인 25% 신청 대상자

신규개통 : 통신사에서 신규 단말기 개통시 요금할인을 선택
직접구입 : 국내 대리점 또는 해외 오픈마켓 등에서 직접 신규 단말기를 구입
중고구입 : 개통 24개월이 지난 중고단말기
약정만료 : 2년 약정 이후 같은 단말기를 사용

*알뜰폰 사업자 이용자는 대상이 아닙니다.

728x90

 

"스마트 초이스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가 요금할인이 가능한지 조회하기"


자신이 사용하는 단말기로 25%의 요금할인이 가능한 요금제로 바꿀 수 있는지 쉽게 자가 조회할 수 있는데요.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스마트초이스"라고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 조회 가능합니다.

 

또는 이링크로 들어가세요▶스마트초이스 사이트

반응형

사이트에 스마트라이프 >> 25%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 >> 단말기 식별번호(IMEI)조회 메뉴로 가서 자신의 단말기 식별번호를 조회하여야하는데요.


이용 시 주의사항을 읽고 확인 동의를 체크한 후 자신의 IMEI 조회에 자신의 단말기 15자리 숫자를 적고 보안절차 숫자를 적고 검색하면 자신의 단말기가 요금할인 대상단말기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을 하고, 해지 또는 번호이동으로 생긴 통신 미환급금도 조회 및 환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총 15자리 숫자로 구성된 자신의 단말기 식별번호 IMEI를 잘 모르다면, 바로 조회 가능한데요. 핸드폰 다이얼을 눌러 확인 가능합니다.

다이얼 확인방법 - 그냥 *#06# 를 눌러주면 바로 창이 뜨면서 IMEI 확인 가능합니다. 최신형 휴대폰은 SN이라는 시리얼 넘버도 같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이 방법 외에도 단말기 운영체제에 따라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
앱스 → 설정 → 휴대폰정보 → 상태 → IMEI 확인 가능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 → IMEI 확인 가능



휴대폰 요금할인 25% 요금제가 가능한 단말기라면 1년, 2년 약정 모두 매월 25%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이 해당하는 통신사의 전국 모든 대리점, 판매점, 또는 통신사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SK텔레콤 080-011-6000
KT 080-232-0114 또는 114
LG 유플러스 080-850-0130

신청은 1년 또는 2년의 약정을 요하기 때문에, 훗날 약정이 끝나 요금할인 혜택이 살아질지 모르니, 같은 단말기를 계속 사용한다면 약정이 끝나기 전에 미리 연장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합시다. 아무쪼록 25% 휴대폰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그냥 모르고 지나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보조금24 홈페이지 사용방법 정부혜택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65세 노인이라면 꼭 알아야 될 노인을 위한 복지, 기초연금, 장기요양급여, 생계급여 가입하기
[정보 & 상식/꿀팁] - 핸드폰 유심 인식이 안될때 해결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