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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거나 새 폰에 유심을 꼽아 사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여 핸드폰에 유심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유심(USIM)칩 정보가 인식되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설치된 SIM카드 없음'이라는 등의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로 인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고 통화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는 대부분 일시적인 오류로 금방 다시 잘되기도 합니다.

 

이런 오류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같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유심의 접촉 불량일수 있습니다.

 

구 핸드폰 방식

 

핸드폰이 일시적인 충격을 받아 접촉 불량이 생기거나 하여 인식이 안될 수도 있는데요. 우선 핸드폰을 끄고 배터리 탈착이 가능한 오래된 스마트폰이라면 후면 커버를 분리하고 유심칩을 다시 장착하면 되며,

 

유심핀으로 트레이 구멍에 꼽으세요.

 

유심 트레이 서랍이 열립니다.

 

나노 유심공간에 잘 꼽고 다시 넣어주세요.

 

근래에 나온 핸드폰은 유심이 장착된 핸드폰 측면 트레이의 작은 구멍에 유심핀을 꼽으면 일명 유심 서랍이 열리는데요. 그곳의 나노 유심(nanoSIM)공간에 다시 잘 꼽아주고 닫아 주시고 핸드폰을 켜고 재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핸드폰 구입시 함께 박스에 같이 들어온 유심핀을 분실하여 분리할 수 없다면 작은 구멍 크기에 맞는 클립 또는 옷핀, 압정, 바늘 등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둘째는 새로운 폰이거나 핸드폰의 일시적인 사용 오류 일수도 있습니다. 핸드폰 전원을 끄고 다시 켜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2,3회 재부팅해보세요.

 

 

▶셋째는 통신사가 지정된 단말기에 타 통신사 유심을 사용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예로 KT 유심을 사용 중인데 SKT 단말기에 사용을 시도하면 사용이 안될 가망이 많은데요.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편법이 있습니다. 단말기 통화 숫자패드를 열고 이렇게 입력해줍니다. 단 조건은 단말기가 아닌 사용하려는 유심의 통신사를 골라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자동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유심 통신사와 다른 통신사의 단말기에서 강제로 유심이 등록되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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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758353266#646#

 

 

-KT- 

*147359*682*

 

 

-LG-

#5487587#682#

숫자패드로 입력하기

 

▶넷째는 단말기 요금 미납 등의 사유로 유심 개통이 안되기도 합니다. 그때는 유심에 해당하는 통신사에 문의해서 원만하게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e심 시대, 2022년 9월1일 부터 스마트폰 하나로 2개의 번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e심(eSIM)이 도입되었습니다. e심은 유심과 다르게 플라스틱 칩을 물리적으로 교체할 필요가 없고, 스마트폰 단말기 내부에 내장된 칩에 이용자가 QR코드 등을 활용해 통신사의 정보를 내려받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방식인데요. 사용이 편하고 뛰어난 보안성이 장점이라고 하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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