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블로그 포스트의 사진도 저작권이 있는 시대라, 첫 블로그를 시작하며 저작권없는 무료이미지사진/배경사진을 찾고 싶은데 아무런 지식이나 사이트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참 찾기 힘들때가 많죠?

 

그런 분들을 위해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이미지사진/배경사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는 대표 사이트를 4개 알려드려요.

픽사베이 (Pixabay)

 

많은 블로거 분들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이며, 한국어가 지원되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단어로 이미지 검색이 가능한데요. 사진,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 종류의 이미지를 지원합니다. 이 사이트는 무료 사진을 올린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집니다.

pixabay.com/ko/

pixabay

반응형

 

언스플래쉬(Unsplash)

 

영문 검색만 허용됩니다. 찾고 싶은 이미지에 맞는 영어 단어를 수집하시고 검색하시면 더 나은 검색 결과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사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고 상업 및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단 사진이미지를 다시 판매하거나 재배포를 할수 없습니다.

unsplash.com/

unsplash

 

cc0.photo

 

확실하진 않지만 사이트 운영자가 사진작가이며 그와 관련있는 개인사이트같은데요. 기부로 사이트를 운영하며 여러가지 괜찮은 무료이미지들이 많습니다. 영문 검색을 해야하며, 특히 한국적인 느낌의 사진들이 많아 블로거들에게는 좋은사이트인것 같습니다.

cc0.photo/

cc0.photo

 

픽점보 (Picjumbo)

 

이 사이트는 한국어와 영문 검색을 둘다 지원하며 대체적으로 사진들은 감각적이고 느낌 있는 사진들이 풍부합니다. 블로그 대표이미지나 다른 문서의 대표이미지로 써도 손색없을 만큼 좋은 품질의 무료 이미지들이 가득합니다. 이보다 더 나은 품질의 이미지를 원한다면 프리미엄 플랜의 정기 결재하여 더 완벽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picjumbo.com/

picjumbo

 

무료이미지 알고 이용하기

 

우리가 꼭 알아야할 CC라이선스(Creative Commons License, CCL)란?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어떻게 구분할까요? 우선, 저작물 사전 이용 허락 표시인 CCL마크를 잘 확인해야합니다. CCL이 적용된 컨텐츠는 저작자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저작물이지만 공유를 허용한 저작물을 표시한 것인데요. 이 공유 가능한 저작물에도 이미지를 만든 저작권자가 어디에 어떻게만 사용할 수 있는 지 범위를 정해 놓거나, 자신의 이미지 사용에 따라 출처를 꼭 남기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728x90

또한 사용할 원본 이미지를 변형하거나 편집하지 못하게 제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걸 허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게 제한하기도 합니다. 무료이미지라고 무조건 이것저것 변형할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그런것을 잘확인 하시고 주의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이선스 표시 CCL마크

마지막으로 이중에 포함되지 않는 표시가 있는데요.

CC0 마크

이것은 CC0라는 표시로 CC-ZERO(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제로) 즉 저작권자가 저작권을 자진 포기 하거나 저작권 보호기간이 지난 경우, 법에 의해 저작권이 소멸된 저작물로, 저작권 표시가 없고, 상업적사용, 이미지 변형 허용, 재배포 허용하는 저작권 없는 사용이 제일 자유로운 콘텐츠 입니다. 저 표시의 이미지는 안심하고 다운로드하여 사용할수 있겠네요.

 

[정보 & 상식/꿀팁] - 직장인에게 유용한 사이트/소프트웨어/앱

[정보 & 상식/IT] - 나만 모르는 윈도우 10 희귀한 팁 두가지

[정보 & 상식/IT] - Daum 한메일 바로가기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