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데이터 요금이 걱정이던 학생들, 일부 광주 시민들에게는 희소식인데요. 광주광역시에서는 시민 편의 지원을 위해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대거 늘리기로 했습니다. 오는 2021년 8월부터 추가로 설치하는 광주광역시 무료 공공와이파이는 210여 곳에 이르며, 대표적으로 버스승강장, 교통시설물, CCTV지지대 등의 기존 시설물을 중심으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광주광역시청 로고

광주광역시는 2014년부터 공공와이파이를 설치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2018년까지 전통시장, 복지시설, 복지센터, 보건소, 관광지, 터미널 등 392곳을 구축하였는데,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계기로 행정복지센터 및 다중집합장소 등 502곳을 추가 확대 구축해 성공적인 대회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는 시내버스 총 1044대에 광역 지자체 최초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구축했는데요. 2020년에는 438곳을 추가로 구축하고 본격적인 5G 시대에 맞춰 기존 2.4 GHz와 5 GHz 대역을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도록 AP 공유기를 교체하여, 지자체 중에서도 품질 높은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앞으로 2022년까지 총 3000곳의 공공와이파이를 만들어 시민들의 공공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디지털 기기를 통한 비대면 서비스 수요로 인해 디지털 시대가 앞당겨지고 있고 이에 맞춰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하겠다는 지자체의 고심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무료 와이파이 찾기 사용법"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시민은 와이파이 존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찾아야 하는데요. 검색을 누르면 나타나는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여 인터넷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버스내에서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시민은 버스 내에서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을 들어가 'Public Wifi Free_탑승한버스노선번호'에 접속하여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무료 공공와이파이 찾기 홈페이지"

 


광주광역시의 시내버스는 모두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시설이나 장소에서 무료 공공와이파이 존이 구축된 곳을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만든 홈페이지로, 이름은 '공공와이파이' 홈페이지로 https://www.wififree.kr/ ☜이곳으로 접속하면 되는데요.

반응형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지역을 설정하시고 검색을 눌러주고 사용자의 위치 파악을 위한 허용을 눌러주면(안 눌러도 상관은 없음) 해당 검색 지역의 무료 와이파이 존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이 되면 우리가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지역의 무료 와이파이존이 생각외로 엄청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무쪼록 외국인 또는 데이터 요금을 사용할수 없거나, 기타 이유로 무선 데이터가 급하게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 검색하여 알아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공공와이파이 검색 앱 사용하기."

 

공공와이파이 검색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이용장소 검색, 무료 와이파이존 즐겨찾기, 내주변 이용장소 목록, 인터넷 속도 측정 등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728x90

더불어 공공와이파이 이용에 대한 사용자 이용문의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공공와이파이 관리자는 쉽게 피드백받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무료 공공와이파이, 한국에 여행 온 외국인이나 시민들이 급할 때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으니 꼭 잊지 마세요.

 

 

[정보 & 상식/꿀팁] - 폐가전제품 이제 무료로 버리세요.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휴대폰 요금할인 25% 대상 조회 스마트초이스

[정보 & 상식/꿀팁] - 핸드폰 유심 인식이 안될때 해결방법

[정보 & 상식/IT] - 스마트폰 잔상(Burn-in) 셀프로 체크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