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사시사철 진료받는 피부질환, 또한 땀나는 여름보다는 시원한 계절에 많이들 미용 시술을 받는 편인데요. 예민한 피부, 흉터 걱정, 부작용 걱정, 이왕 받을 거 더 전문적인 의사에게 진료받고 싶은 게 소비자들의 마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부과라는 간판을 달고 치료하는 의사는 모두 전문의라고 생각하고 있었을 텐데요.

 

"피부과전문의가 되기 까지"

 

'피부과전문의'는 오직 피부만을 전문으로 공부하고 수련하여 피부과 전문의 시험에 합격한 의사를 말합니다. 2년 의과대학 예과수료, 4년 의과대학 본과를 수료한 후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의사국가고시에 합격한 후 1년 인턴과정을 마치고, 이후 피부과 전공을 선택하여 전공의 시험에 합격해야, 피부과 전공의 4년의 시간을 수련받게 됩니다.

 

피부과전문의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기를 4년(1461일, 3만5천6십4시간) 이 긴 시간을 오직 피부만을 위해 공부하고 수련한 후 피부과 전문의 시험을 합격한 대한민국의 의사 중 2% 정도에 해당되는 전문가 중에 전문가로 일반의보다 피부에 관해서는 훨씬 더 다각적이고 경험적이며 고도의 지식을 갖은 전문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전문의 구별하는 방법"

 

그렇기 때문에 의료 소비자 입장에서는 피부과전문의에게 내 피부의 진단과 치료를 맡기는 게 더 현명하다 보는 것인데요. 피부과전문의 인지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피부과전문의 간판

1. 피부과전문의와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을 제대로 찾으려면 간판을 세심하게 볼 필요가 있는데요. 

병원 간판에서 빨간색 피부과전문의 로고와 피부과 의원을 확인하세요!
피부과전문의 병원에서는 '피부과 의원'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 피부과전문의 및 일반병원에서는 진료과목 표기를 눈에 보이지 않게 작게 내지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색깔로 표기하여 혼선을 주고 있습니다.

 

피부과전문의 인증마크

2. 간판이 맞다면 이제 병원 출입구의 피부과전문의 인증마크를 찾아야 합니다.

병원 출입구에서 피부과의사회 인증마크를 확인하세요!
진료에 대한 믿음과 안심을 약속하는 피부과전문의 병원에만 배포되는 대한피부과의사회 인증마크를 확인하세요.

 

3. 병원을 들어가면 주위를 살펴 내부에 피부과전문의 자격증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병원 내부에서 피부과전문의 자격증을 확인하세요!
정부에서 발급하는 피부과전문의 자격증에는 '종별 : 피부과전문의'가 반드시 표기되어 있습니다.
또한 진료 책상 명패에서도 피부과전문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또한 방문한 병원 피부과전문의의 약력을 꼭 확인하세요.

피부과전문의 약력을 확인하세요!
피부과전문의 약력에는 '피부과전문의', '대한피부과의사회 정회원', '대학병원 피부과전공의 수료', '대학병원 피부과전문의 취득' 등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내용출처 대한피부과의사회

728x90

 

또한 온라인으로 대한피부과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피부과전문의가 운영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는 검색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대한피부과의사회 피부과전문의 찾기 페이지

 

대한피부과의사회 피부과전문의 찾기 페이지

소중하고 연약한 내 피부, 한번 잘못 관리하면 평생 흉 지고 색이 달라지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이는 미용적으로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질환은 정확한 진단과 전문적인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빠르고 확실한 치료를 위해 피부과전문의와 상의하세요!

 

 

[정보 & 상식/건강] - 피부미용에 좋은 채소 3가지

[정보 & 상식/건강] - 당신의 피부를 해치는 나쁜 샤워 습관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빈대 물린자국, 빈대 원인, 빈대 퇴치법, 빈대 예방하기

[정보 & 상식/건강] - 유난히 모기 물린데가 더 붓고 더 가렵다면?

[정보 & 상식/건강] - 멍 빨리 빼는법

[정보 & 상식/건강] - 손발톱 무좀 이것만 알고가자

[정보 & 상식/꿀팁] - 집에서 직접 해본 쥐젖 없애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