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런 좋은 환급 사업이 시행될 줄 알았더라면 올해 가전제품을 구입할걸 그랬나 봐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가의 10%를 환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을 23일부터 시행했습니다. 환급 대상 품목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에어컨,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 등 10개 품목입니다. 이 품목 중 시장에 출시된 최고효율등급 제품을 23일부터 올해 말까지 구매하면 1인당 3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업 재원 1천500억원이 조기에 소진되면 지원은 종료되는데요. 만약 3월 23일 이후 저기 10가지 품목 중 에너지효율 우수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필히 빨리 신청하셔서 좋은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할까요?
대상 기간인 2020년 3월 23일부터 올해 말까지 구입한 소비자는 먼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의 효율등급 라벨 사진, 제조번호 명판 사진,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미리 준비하시고..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온라인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를 통해 환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으뜸효율 고객 콜센터도 문을 열었고요. 1670-7920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환급 신청 기간은 올해 3월 23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입니다. 그리고 환급금액 정산과 입금은 올해 4월 10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이뤄집니다.
자신이 구입한 제품이 환급대상 제품 인지 확인방법은 사이트 맨 중앙에 '환급 대상 제품검색'으로 들어가셔서 자신의 제품 모델명을 적으시면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급 신청은 제품을 구입한 본인 또는 대리자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신청 방법은 메인 사이트의 맨 오른쪽 '신청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메인 사이트의 왼쪽 위의 환급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매뉴얼대로 차분히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환급신청시 주의 사항
환급 신청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 경우 안내 메시지 수신이 불가 등에 따라 환급 불가 처리가 될 수 있으니 만약 휴대폰 변경 시 으뜸효율 고객콜센터 (1670-7920)을 통해 반드시 수정하셔야 합니다.
환급 신청 서류 및 내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는 신청내용을 수정 신청해야 하며, 보완 요청 문자 발송일 기준으로 14일 이내 보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보완이 안될 경우 신청건이 무효처리되니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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