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덴마크어 ‘레그 고트(leg godt)’에서 유래된 말로 ‘재미있게 잘 놀다(play well)’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LEGO(레고).. 1932년 덴마크 시골마을 빌룬트의 작은 목공소에서 목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Ole Kirk Christiansen, 1891~1958)'이 설립한 LEGO는 벽돌(brick)을 쌓듯 플라스틱 브릭을 쌓아올려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혁신적으로 가장 성공한 장난감 디자인으로 꼽히는데요.

728x90

한때는 공장에 큰 화재가 생겨 경영위기를 겪었지만 목재에서 그 당시 새로운 소재였던 플라스틱으로 재료를 바꾸는 획기적인 생각으로 더 큰 성공을 거뒀으며, “최고만이 최선이다(Det bedste er ikke godt)”라는 LEGO 그룹의 슬로건으로 지금까지 다양하고 혁신적인 세계 넘버 1 장난감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세계 넘버 1이라 월급도 빵빵할거 같은데요. 혹시 이런 회사에는 취직할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건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재미로 읽어보세요.

 

 

 

 

레고와 학습

1. LEGO 디자이너들은 한때 레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던 어린 아이들이었습니다. 어릴때부터 LEGO와 함께 노는 것은 LEGO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경험으로 기술을 획득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에게 창의성을 기르고 LEGO 디자인어가 되길 바라는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LEGO를 가지고 놀수 있게 해야합니다. 또한 LEGO내 일부 직종의 경우, LEGO는 실제로 지원자들에게 설계에 참여하게 하여 누가 최고의 디자인을 제안 할 수 있는지 묻기도 합니다.

LEGO의 핵심은 재미에 관한 것이며 회사 또한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면접에서 LEGO는 지원자가 재미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수 있는지 묻습니다. 재미라는 요소는 LEGO 제품 제작의 핵심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더 어려운 모델로 넘어가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잡한 기계 및 컴퓨터 부품이 필요하기도 한 LEGO 모델로 넘어가십시오. 그것들이 작동하는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잘만 찾아보면 인터넷에서 저렴한 중고 세트를 대량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Mindstorms RCX LEGO 제품은 특히 놀라운 일을 하도록 프로그래밍 할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모델을 이용해 비행 장치를 만들기까지 했습니다.

 

 

Mindstorms RCX LEGO

 

 

3. LEGO 디지털 디자이너를 사용하십시오. LEGO의 디지털 디자이너는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할 수있는 무료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구축하기 어려운 모델을 만들기 위해 자체 부품을 프로그램으로 설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혁신적이며 평범한 일반인들이 자신의 레고를 디자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새로운 것을 만들기 시작하십시오. 레고는 물건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생각할 수있는 교육 도구입니다. 이러한 기술을 습득 한 후에는 새로운 것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쥐덫, 경주용 자동차, 물병 로켓, 요새, 투석기 및 물 풍선 로켓과 같은 창의적인 소재를 생각해보십시요.


성실히 공부하기

1.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를 통해 학업을 성공적으로 맞쳐야합니다. 앞서 학업성적이 좋으면 레고가 원하는 좋은 대학에 진학할수 있는 기회가 더 생기고 대학에 대한 선택의 폭이 더 넓어져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 쉬울 것입니다. 앞으로의 도전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모든 학업에서 최선을 다하십시오.

2. 고등학교 공부는 수학과 과학에 중점을 둡니다. 대학과 연계되는 고등교육은 수학과 과학을 공부할 수있는 모든 기회를 가져야합니다. 기본적인 3 년 과정을 수강하고 가능하면 고급 수업을 들을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 합니다. 고등학교 동아리나 기타 단체의 과학 또는 로봇 관련 클럽이 있다면 가입하십시오.

고등학교 기간 동안 우연한 기회를 얻어 지역 대학에서 과학, 수학, 공학 또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과정에 대한 수강을 고려해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방학 기간 동안을 이용해 이런 과정들을 수강한다면 정규 고등교육 과정 공부에 시간을 뺏기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3. 대학에서 관련 과목을 전공해야합니다. LEGO 채용에 적합한 후보자가 되려면 관련 기술 분야의 학사 및 석사 학위가 필요합니다. 특히 자신이 더두드러지게 보이게 하려면 두 전공을 이수하거나 한 분야에서 학사 학위를, 다른 분야에서 석사 학위를 받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분야는 기계 공학을 고려하십시오. 또한 로봇 공학과 자동화에 중점을 둔 학위를 받으십시오. 많은 LEGO 설계에는 복잡한 기계 시스템을 구성해야합니다. 컴퓨터 공학 학위도 고려하십시오. LEGO는 이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설계에 생명을 불어 넣고 이러한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있는 능력은 LEGO회사의 일자리를 확보하는 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4. 예술성과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LEGO는 움직이는 것을 만드는 것뿐 아니라 재미 있고 흥미로운 디자인을 만들기도 합니다. 회사 입장에서의 LEGO는 예술과 디자인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예술적이고 기술적인 전문성은 사실적이고 매력적인 장난감을 만드는 데 중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LEGO는 전 세계 곳곳에 거대한 설치물을 짓기 위해 예술가들을 고용하기도 하였습니다.

5. 외국어 능력을 기르십시오. LEGO는 덴마크에 기반을 둔 전 세계에 어느곳에서나 위치를 두고있는 국제적인 회사입니다. 미국을 포함한 영어권 국가에서 일자리를 구할 수 있지만 미국내에서의 일자리 대부분은 디자인이 아닌 비즈니스와 관리직 위주가 다수입니다.

현재 LEGO 기술자를 고용하는 주요 나라는 덴마크, 중국, 체코 및 헝가리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영어권 국가의 기술자가 할 수있는 작업이 없습니다. LEGO는 덴마크 회사이므로 배우는 데 가장 적합한 언어는 덴마크어입니다. LEGO 직업을 정말 원한다면 덴마크어 중심으로 언어를 배워나가십시요. 언어 습득은 느리고 힘든 과정 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 힘들어집니다. 당신은 대학과정 보다 더 공부를 해야할지 모릅니다. 대학과정 전에 앞서 언어를 미리 공부할수 있다면 당신의 시간도 아낄수 있고 더 유익 할 수도 있습니다.


레고에 대한 관심을 갖고 채용지원하기

1. 로봇 공학 대회에 참여하십시오. LEGO를 이용해 복잡한 로봇 공학등을 연계해 성공적으로 구축 할 수 있다면 로봇 디자인 대회 같은 곳에 출품해보십시오. LEGO는 당신의 시상이나 대회 업적을 알아 차리고 당신과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자신의 업적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SNS또는 YOUTUBE 등 기타 온라인 미디어 사용을 고려하십시오. 또한 자신만의 디자인을 광고하는 웹 사이트를 구축하거나 LEGO를 트윗하거나 LEGO의 Facebook 월에 게시물을 올려보십시오.

2. LEGO 채용 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십시오. LEGO는 웹 사이트에 모든 채용 정보를 나열합니다. 정기적으로 채용정보를 체크하고 자신이 자격이 있다고 생각되면 신청서를 보내십시오. 때로는 자신에게 맞는 채용만 집중지원해야 더 바람직한 자신에게 꼭 맞는 일을 찾는데 도움이됩니다.

3. LEGO에 대해 관심있게 많이 알아야합니다. LEGO는 LEGO를 좋아하는 지원자에게 관심이 있습니다. 면접에서 LEGO를 좋아한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기본적으로 회사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몇 살입니까? 어떤것에 관심이 있습니까? LEGO 장난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발전 했습니까?' 등등..

4.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잘 작성하십시오. 이 두 문서는 자신의 기술을 LEGO에 알리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자신이 지원한 자격 요건에 맞는 그동안의 성과를 문서에 우선 반영하십시오. 공학, 컴퓨터 과학 또는 예술 분야에서 수행 한 작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십시요.

이 문서를 작성할 때는 가능한 한 숫자들을 이용해 구체적이고 정확해야합니다. 이전 회사에서 "성실하게 잘일해왔습니다. "이라고 전체적으로 말하지 마십시오. LEGO는 이익을 낼수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대신, "내 첫 해에 생산량이 30 % 증가했습니다."등으로 성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야합니다.

채용 담당자는 이력서를 종종 빠르고 피상적으로 읽습니다. 채용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채용 담당자가 정보를 빠르게 수집 할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해야합니다. 가장 관련성이 높은 사실은 맨 위에 작성되어 있어야 채용자가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온라인으로 공개 된 채용은 직위가 없더라도 자격이 충분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준비되었다고 생각된다면 모험을 해보아도 괜찮습니다. LEGO 관련 사이트를 찾아 회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그 사이트의 관리자에게 귀하를 고용 할 권한이있는 사람에게 안내해줄수 없는지 요청해보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자신이 직접 LEGO 대표회사 웹 사이트를 사용하여 자신이 구직을 원하는 부서장을 찾아 해당 담당자에게 신청서를 보내보십시오.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신박하네 고대 아이템 여름사냥 선풍기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고전 인싸템 공포특급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크리스마스 종이접기, 역사

[정보 & 상식/교육] - 추억의 과학시간 전자석 만들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오징어 게임(오징어 놀이) 하는 방법

[정보 & 상식/교육] - 비행기 창문에 작은 구멍이 있는 이유와 창문이 둥근 이유

[정보 & 상식/재미있는] - 18세기 유럽의 부채 언어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홍콩 후통 레스토랑 예약방법, Hong kong Hutong Restaurant reservations, 창가자리 이메일로 문의하지마세요, 胡同, 唔該와 多謝의 차이

[정보 & 상식/건강] - 마그네슘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