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복권, 시초는 고대 이집트 시대 때부터 비슷한 방식의 추첨이 이루어졌고 이것은 모든 복권의 시초가 되었는데요. 서양에서는 고대 초기 로마의 아우구스투스 황제때 로마의 복구자금 마련을 위해 복권이 일반화되었습니다. 또한 동양은 기원전 100년경 중국의 진나라에서 만리장성 건립과 국방비등을 모으기위해 '키노'라는 복권 게임이 국가적으로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복권이라 말할수 있는 것은 조선 후기 유행하였던 '산통계(算筒契)'라는 것을 들을수 있는데요. 숫자나 이름을 적은 알을 통에 넣어 흔들고 그 뒤 밖으로 빠져나온 알에 따라 당첨을 결정하는 방식이였다고 합니다.
그중 복권 중에 꽃이라고 할수 있는 로또는 45개의 숫자중에 6개를 맞춰 1등 당첨이 되면 엄청난 수익으로 인해 인생역전 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는데요. 보통의 사람들은 주마다 로또를 구입하고 기대를 품고 즐겁게 한주를 시작합니다.
토요일 밤 저녁 8시40분이 되면 SBS 방송에서 방영하는 실시간 로또 당첨 여부에 따라 사람들은 실망과 기쁨의 천국을 오가는데요. 로또는 과거에 한 게임당 2천원이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첨금도 더 어마어마하였지만 사행성을 막기위해 얼마지나지 않아 게임당 1천원으로 내려버렸는데요. 어쩌면 게임당 1천원으로 내린것이 사람들이 더 구입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 멀리 미국에서는 누적 로또로 인해 2천억대의 당첨금을 받은 사람이 허무하게 당첨금을 탕진한 사람들이 있고 1조 9천억 이상까지 당첨금이 누적된 적도 있었는데요. 역시 조그만한 한국에서의 로또와 비교해보면 미 대륙의 스케일은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당첨이 된다면 정말 지구 최강 부자가 될정도니 말입니다.
그럼 한국 로또에 대해 간단히 알아봅시다.
▶로또에 당첨된다면 뒷면 서명은 필수
로또는 당첨되면 복권 뒷면에 서명 란에 지워지지 않는 볼펜으로 필수적으로 서명해야합니다. 이곳에 자신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적을수도 있는데 되도록이면 자신의 신상이 유출되어도 문제가 없는 이름과 생년월일 등을 적어 갈취, 분실, 도난, 소유권 분쟁으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빠지지 않게 자신의 당첨금을 지키기 위해 꼭 먼저 해야만합니다.
▶열에 민감한 로또 용지
로또는 감열지로 열에 매우 민감합니다. 혹시나 세탁이나 다른 이유로 물에 젖어, 로또 복권을 말리려고 다리미로 다림질하거나 드라이기로 말리기도 하는데 이것은 로또 용지를 새까맣게 만드는 일을 초례합니다. 되도록이면 로또 용지는 자연건조 하시길 바랍니다.
▶전 회차의 1등과 2등 번호의 재 당첨 확률
현재까지는 전 회차의 1등과 2등 번호가 똑같이 재 당첨 된 사례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또를 연구하는 분들은 당첨 번호를 확정하기 전에 전 회차의 1등과 2등 번호는 사용하지 않는게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하기
국내의 로또 사업자는 NH농협은행인데요. 로또 4등~5등은 로또 판매소에서 당첨금을 수령하거나 로또로 교환가능하며, 2~3등은 지역 농협은행에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등이 당첨된다면 신분증과 당첨 로또용지 그리고 자신이 소유한 농협 계좌를 준비하고(농협계좌가 없으면 현장에서 개설가능) 서울에 위치한 NH농협은행 본점 영업부(신관 15층 복권 사업팀)에서 당첨금을 수령하실수 있습니다.
▶로또 당첨 확률
로또 당첨확률은 45개의 숫자에서 6개의 숫자가 일치하는 1등은 814만5천60명 중에/ 1명의 확률로 당첨될 확률이 있고, 5개의 번호가 일치하고 나머지 1개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하는 2등은 135만7천5백10명 중에 / 1명의 당첨확률이 있습니다. 5개의 번호가 일치하는 3등은 3만5천724명 중에 / 1명의 당첨확률, 4개의 번호가 일치하는 4등은 733명 중에 / 1명, 3개의 번호가 일치하는 5등은 45명중에 / 1명으로 당첨이 됩니다.
결국 1등부터 5등이 될 확률을 다 더해도 우리가 당첨될 확률은 2.36%로 대부분인 97.64%가 낙첨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만큼 당첨확률은 희박하지만 그래도 꿈을 버려서는 안되겠죠? 당신의 운을 믿어 봅시다.
▶국내 최고액 로또 당첨금을 수령한 사람
국내에서 최고로 많은 당첨금을 수령한 분이 계셧는데요. 2003년 4월 제19회 로또에 당첨된 사람으로 몇차례 이월된 누적 당첨금에 당첨되었습니다. 당첨금만 407억2295만원으로, 그 당시의 세금을 떼고도 317억6390만원을 수령하였는데요. 전직 경찰관이였다는 그의 이름은 성만 알려진 박씨로 알려져있으며 서울 인근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제 이런 고액의 당첨금이 생길까요? 힘들지도 모릅니다. 2003년 당시엔 로또 구입액도 두배로 비싸고 그만큼 수령액도 많았으니 지금은 저런 당첨액수를 만나기는 어려울꺼 같습니다.
▶국내 1등 당첨자가 많이 나온 기록
2013년 나눔로또 546회 때는 1등 당첨자가 무려 30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는데요. 1등이 너무 많은지라 당첨금은 각기 4억 590만원씩 나눠가져야 했지만, 부산광역시의 어떤 사람이 똑같은 1등 번호를 10장이나 구입해 40억 5,900만원을 수령하였습니다. 한사람이 구입한 10장만 빼도 1등이 20명이나 남는 건데..이로 인해 멘붕과 허탈을 경험한 사람들은 로또 조작설에 대해 조금씩 의구심을 품기 시작합니다.
▶로또 판매한 업소에 주어진 당첨금
1등을 배출한 로또 판매점은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1천만원의 보상금이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판매점에 1등이 나와도 200만원 대로 보상금이 팍 줄어들었는데요. 아무리 따져봐도 로또는 2000년대 초반이 좋았던거 같습니다. 나 돌아갈래~
▶복권 기금은 어디에 쓰이나?
로또에 낙첨됬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우리의 로또 기금은 좋은 곳에 쓰이고 있는데요. 로또와 다른 복권에서 발생한 복권 기금의 65%는 임대주택의 건설등의 저소득층 주거안정 지원사업, 장애인과 불우청소년 등의 소외 계층에 대한 복지 사업과 기획재정부와 복권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익사업에 사용되며, 나머지 기금의 35%는 과학기술진흥기금과, 중소기업 창업 및 진흥 기금 등의 10개 법정배분기관에 배분되어 쓰여지게 됩니다.
▶로또로 인한 세금 폭탄
로또 당첨의 기쁨은 잠시, 로또는 당첨되자 마자 5억원 이하는 22%, 5억원 이상은 33%의 원천징수를 합니다. 그렇지만 단순하게 이것으로 모든게 끝나는게 아닙니다.
로또 당첨금으로 인해 금융소득이 연간 4천만원 이상이 되어 필수로 종합소득신고를 해야하며 그로인해 또 세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많은 당첨금을 통장에 넣어 두면 이자가 쌓이지만, 이로인해 이자소득세가 부과되고, 당첨금으로 집이나 땅을 사거나하면 재산세가 생기게 됩니다. 누구에게 물려주려고 하면 증여세나 상속세도 생기게 되기 때문에 돈 관리를 잘할줄 알아야합니다. 만약 돈과 재산 관리에 소질이 없다면 돈을 조금 써서라도 사설 회계사에 관리를 맡겨보는것도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로또 당첨자가 꾸는 꿈들
꿈꾸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로또 당첨 전에 특이한 꿈을 꾸고 로또에 당첨되게 되는데요. 당첨자들이 꾸었던 꿈들을 나열하자면 이렇습니다.
무지개가 자기 집으로 뻗어있는 꿈
무지개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험한길을 혼자 걸어가는 꿈
비행기를 타고 맑은 하늘로 올라가는 꿈
땅 밑으로 깊고 파란물이 흐르는것을 본 꿈
작은 시냇물이 큰 강으로 변하는 꿈
동쪽에서 붉은해가 솟아오르는 꿈
동굴 속에서 깊고 맑은 물을 본 꿈
로또 복권이 불에 타는 꿈
큰 건물이 불에 활활 타고 있는것을 보는 꿈
맑고 깊은 물에서 큰 물고기를 많이 얻어오는 꿈
검은 구름이 흰구름으로 변하여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꿈
높은 산에서 불이 타오르는것을 본 꿈
여러구의 시체를 보는 꿈
지인이 복권에 당첨되는 것을 보는 꿈
조상에 관한 꿈
유명인사가 집에 오는 꿈
대통령에게 명함 두장을 받는 꿈
돌아가신 어머니가 추운날씨에 고생한다고 말씀하신 꿈
높은 산에서 산신령을 보는 꿈
하늘에서 선녀가 내려와서 목욕하는것을 보는 꿈
나병환자와 싸우다가 그 사람을 죽이는 꿈
초상집에서 거지가 되어서 돈을 많이 얻는 꿈
죽은사람이 살아났다가 다시 죽는것을 보는 꿈
자기회사 사장이 논과 밭을 사주겠다고 말하는 꿈
단 한발의 권총 탄환이 이마에 박히는 꿈
낯선 사람이 5천원이상의 돈을 주는 꿈
어두운 밤길에서 동그라미가 많은 수표 3장을 줍는 꿈
집 마당에 금잔디가 수북하게 솟아오르는 꿈
솟아오르는 둥근 달을 잡으러 뛰어가는 꿈
온몸이 칼에 찔려서 피투성이가 되는 꿈
용에게 잡아 먹혔다가 나와보니 피투성이가 되어있는 꿈
푸른 강물에서 용이 솟아오르는 것을 본 꿈
돼지 떼가 길을 막고 비켜주지않고 우글대는 꿈
돼지가 집안으로 들어와서 우리속으로 스스로 들어가는 꿈
큰 돼지가 판자구멍으로 쑥 들어가는것을 본 꿈
어린아이가 돼지꼬리를 잡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호랑이가 서로 싸우는 꿈
송아지만한 큰 돼지를 본 꿈
용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친구들과 야유회를 가는데 혼자 코끼리를 타고 가는 꿈
다양한 물고기들이 물위에 떠오르는 꿈
옷에 똥이 많이 묻어있는 꿈
고여있는 물을 빼내고 똥을 뒤집어 쓰는 꿈
세수대야에 사금이 가득차 있는 꿈
백금시계 네개, 황금시계 하나를 빌려서 팔뚝에 차는 꿈
길가에 떨어진 황금덩어리를 줍는 꿈
금빛나는 새 동전을 많이 줍는 꿈
아주 비싼 가루약을 노인에게 사서 삼키는 꿈
로또나 복권의 숫자를 꿈속에서 보고 제대로 기억되는 꿈
대체적으로 꿈속에서 불,피,똥 같은 것이 과격하게 나와야하며 신비로운 배경을 보거나 돼지 또는 조상이나 유명인이 나오는 것들이 좋은 꿈인거 같네요. 혹시 자신이 꿈꾸었던 꿈이 있나요? 해당한다면 오늘 바로 로또를 구입해보세요.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휴대폰 요금할인 25% 대상 조회 스마트초이스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보조금24 홈페이지 사용방법 정부혜택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화 하기, 계좌입금하기, 여신금융협회
[정보 & 상식/건강] - 열량 낮은 아메리카노 커피 많이 마셔도 독
'정보 & 상식 > 기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생아 수영 시기, 방법, 장점, 주의사항 (2) | 2020.11.14 |
---|---|
고구마와 궁합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0) | 2020.11.13 |
떼하노 음악의 여왕 셀레나(Selena)의 비극적인 죽음 (2) | 2020.11.01 |
멕시코 죽은 자들의 날(망자의 날), 11월 1일, 11월 2일 (2) | 2020.10.31 |
가톨릭 정보 쉽게 찾기(천주교 미사, 용어, 성가, 성경) 사이트, 앱 (0) | 2020.10.28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