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이젠 모르던 정부혜택도 잘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개 시. 군. 구에서 시범 운영 중이었던 보조금 맞춤 안내 서비스는 4월 말이 되어 정식 출범하게 되었는데요.

 

 

예전 같으면 정부에서 해마다 시행하는 각종 혜택들이 있지만, 대부분 잘 모르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보조금24"라는 맞춤 안내를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전국을 대상으로 정부24 홈페이지 내에서 운영 중에 있는데요.

보조금 24  -출처 정부24

보조금24는 정부에서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이나 부처별 누리집을 방문하여 일일이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도 정부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는지 통합적으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입니다. 

 

728x90

 

"비대면 방식으로 확인 및 신청 가능"

 

보조금24 이용방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겐, 초반 회원가입과 인증이 잠시 까다로울 뿐, 그 후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PC 이용시에는 정부24 홈페이지 www.gov.kr 에 접속하여 보조금24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폰 이용시 정부24 앱을 이용하여 보조금24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앱

반응형

다만, 보조금24는 정부24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회원이 아니라면 간단한 정부24 회원가입과 인증을 하고, 정부 24 회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에 대한 동의 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초반 서비스 이용을 동의한 경우, 보조금24 메뉴 클릭 시 신청하면, 잠시 동의 한 회원 정보를 이용해 혜택을 검색하는데요.

 

받을 수 있는 혜택, 일부 자격조건만 확인되어 접수창구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혜택, 이미 받고 있는 혜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세요. 확인해보세요. 받고 있어요."메뉴로 구분하여 안내합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해 자신이 해당하고 원하는 혜택을 쉽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신청할 혜택이 하나도 없네요. 다만 확인해 보라는 혜택은 하나 있습니다. 좀 아쉬운데요.

 

"관할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확인 및 신청 가능해요."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거주 관할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쉽게 본인이나 대리인(배우자 및 직계존속만)을 통해 신청도 가능하시니 걱정하지 마시고 꼭 방문하실 땐 신분증을 지참하는 것 잊지 마세요.

 

아무쪼록 놓치는 정부 혜택이 없는지 잘 확인하시고 꼭 신청하여 단비 같은 혜택 받기를 기원합니다.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65세 노인이라면 꼭 알아야 될 노인을 위한 복지, 기초연금, 장기요양급여, 생계급여 가입하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18k 14k 24k 1돈 금값 금시세 은시세 백금시세 다이아몬드 시세 골드바 시세 가격 한국금거래소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자녀를 위한 상속과 증여 세금 절약하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사망자가 남긴 재산 통합 조회 신청하기,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