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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출입명부를 대체 할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출입관리 인증 서비스가 강원도 영월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출입관리 서비스는 조금은 구시대적 방법이지만 기존의 인증 방법들의 단점을 바로 잡을 수 있고 아주 단순하지만 정말 획기적인 거 같습니다.

강원도 영월 선암마을

강원 영월군은 12월 7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신원 확인을 행정 전화로 하는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람들을 위한 QR코드인 전자 출입명부를 어르신들이 익숙한 방법으로 대체할수 있는 장점이 많아 어쩌면 다른 시도에서도 사용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봅니다. 이번에 나온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는 어떤 것인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의 이용방법


이번 강원 영월군에서 시행되는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는 사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자신이 방문한 출입 시설 입구에서 확인되는 지정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인증되었습니다' 멘트가 나오면 인증 완료되어 전화를 바로 끊으면 됩니다.

통화료는 영월군이 부담하게 되며, 인증이 완료 되면 출입자 전화번호와 출입시간 등이 자동으로 저장되고 기록된 개인정보는 4주 후 자동으로 삭제되는 시스템입니다.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의 장점


안심콜 출입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얻게 되는 장점이 많은데요. 허위 정보 기재, 개인정보 유출과 시간을 소모하는 수기명부 작성이나 스마트폰 이용이 익숙지 않은 정보 취약계층이 사용하기 어려운 QR코드 전자출입명부의 단점을 한 번에 해결할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각 시설마다 수기명부를 관리할 필요도 없어 아주 간편한 시스템으로 다른 연령층의 전자출입명부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제 더 꼼꼼하고 신속한 동선 파악이 이루어 질수 있게 되는 데요. 아주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두루 사용할수 있는 정말 간편한 출입관리 서비스로 강원도 말고 다른 지역에서도 하루 속히 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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