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단체 패키지여행이 아닌 개인적인 해외 자유여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새로 방문한 나라에 대해 모르는 것도 많고 난감한 상황에 빠질 위험도 산재해있는데요. 이럴 때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 있습니다.

 

바로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인데요.

 

앞서 2020년 11월 23일 외교부는 2005년 영사콜센터를 개소하고(반기문 장관 시절) 올해 15주년을 맞이하여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과 '외교부 영사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2021년 1월이 되면 재외국민의 안전한 체류와 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이 시행되게 되는데요. 이에 맞춰 요즘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된 신속한 지원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내년이 되면 시범서비스에서 얻어진 장단점을 파악하여 더 좋은 앱으로 거듭날 거라 확신합니다.

 

 

▶해외여행 필수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은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대응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전화비 부담을 가질 필요 없고 영사콜센터와 통화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팅으로도 상담이 가능한데요.

 

앱을 이용 민원인의 동의하에 GPS 위치 추적을 통한 자신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재외공관과 연계 가능하며 영사조력도 이전보다 더 빠르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뜻하지 않는 우리 국민의 위급한 상황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할 것이라 내다봅니다.

 

현재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7개 언어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해외 체류하는 우리 국민의 통역 지원 업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통역서비스는 사적인 업무나 개인적 분쟁 또는 단순 번역이나 궁금증 의뢰에 사용할 수는 없으며 신체와 신체에 대한 위해 또는 재산상의 중대한 손실이 발생하거나 발생될 우려가 큰 상황에서만 요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출입국이나 세관, 도난, 질병 등에 관해 경찰서, 공항, 병원, 숙소에서의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생겨도 통역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꼭 필요할 때 사용해야 하는 긴급서비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출처 외교부 홈페이지

 

이 신속한 앱 시스템으로 인해 영사콜센터의 일은 더 많아지고 책임감이 더 막중하겠지만, 국가가 해외에 나가 있는 우리 국민을 적극적으로 지킬 수 있어 한편으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에 대해 든든하고 자랑스럽다고 자부할 수 있겠습니다.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설치 및 사용하기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출처 외교부 홈페이지

앱 설치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영사콜센터' 또는 '영사콜센터 무료전화'를 검색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는 통화뿐 아니라 외교부 카카오톡 채널과도 연결 가능한데요.

반응형

설치 후에는 해외에서 긴급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은 꼭 필수적으로 설치하시고 해외에 나가시길 바랍니다.

 

영사콜센터 카카오톡채널 *출처 외교부 홈페이지

만약 앱 설치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서도 지원받으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채팅 방에서 '영사콜센터'를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한 후 채팅을 통해 실시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외공관의 영사조력이란?

 

영사조력이란, 사건과 사고로부터 재외국민의 생명, 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영사업무의 범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사조력은 다른 재외국민을 위해 남용해서는 안 되는데요. 해외에 나가기 전에는 꼭 숙지하여야 합니다.

 

안전한 해외 사업과 여행, 국가라는 버팀목이 있어 가능한 것입니다. 해외에 나가더라도 대한민국 국민으로 굳이 위험한 곳은 가지 말며, 한점 부끄러움 없는 해외 생활을 이어가야 하겠습니다.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해외에 있나요?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 영사조력 요청 방법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해외 직구 사이즈 찾기(옷 사이즈, 신발 사이즈)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외국인 전자여행허가제 K-ETA 시행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