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민족의 대이동이 이뤄지는 이번 추석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지만 다음날 개천절인 3일 토요일과, 일요일인 4일까지 합쳐 총 5일간의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습니다.

2020년 추석과 연결된 황금연휴

그만큼 연휴가 길어 멀리 있는 가족들을 여유롭게 만나기에는 좋은 날인거 같은데요. 자가용을 이용하거나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기차 이용도 빠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석 기차표 예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020년 추석 기차 승차권 예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장 예매가 아닌 온라인과 전화접수로만 100% 예매됩니다. 미리 알아두고 예매에 착오가 없길 바랍니다. 그럼 추석 기차 예매정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추석 기차표 예매 (KTX, SRT)

예매방법 : 온라인과 전화접수

온라인 :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

전화접수 : 철도고객센터 (☎1544-8545)로 가능합니다.

장애인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인증된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장애인 고객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장애인 인증 등록 후 예매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장애인 인증 등록) 

 

★9월 2일 업데이트 

당초 9월 1일 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기로 했던 인터넷 예약은 9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로 일주일 연기되었습니다.

예매기간 : 2020년 9월 8일(화요일) ~ 9월 9일(목요일)까지

9월 1일(화요일)전 노선 예약 가능하며 2020년 10월 5일 기준 만 65세 경로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홈페이지 및 전화접수로 예매가 시행됩니다. 단 전화접수는 PC와 모바일 이용이 어려운 경로, 장애인 고객이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만 접수 가능합니다.

9월 8일(수요일)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동해남부선을 대상으로 일반인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 홈페이지 접수만 가능합니다.

9월 9일(목요일)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을 대상으로 일반인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 홈페이지 접수만 가능합니다.

잔여석 판매는 9월 9일(수요일) 오후 3시부터 코레일톡. 철도고객센터 전화로 가능하며 자동발매기는 잔여석 판매시부터 예매 가능합니다.

 

예매 가능 매수 : 1인당 최대 12매 (온라인 예매는 1회당 6매 이내, 4인 동반석 1세트 4매까지이며, 전화접수는 1회당 3매, 왕복 최대 6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결재기간 : 2020년 9월 9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9월 13일 일요일 24시까지 결제 완료해야 하며 기간 내 결제되지 않을 경우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특이 사항 : 이번 명절 승차권은 KTX 마일리지와 일반열차 할인 쿠폰 적립대상이 아니며 중복 예매, 단거리 구간 예매, 승차구간 축소를 제한한다고 합니다.

추석승차권 예매 일주일 연기

코레일 예매 사이트 온라인 예매하기

온라인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미리 코레일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놓고 사이트에서 예매를 하세요.

홈페이지 이용 시 주의 사항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약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하면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접속해야 합니다.

-경로 및 장애인은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 사전 여행정보를 미리 저장하고, 예매 당일 불러오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여행정보를 저장한 동일 컴퓨터를 이용해야 하고, 쿠키나 기록 등을 삭제할 경우 저장된 여행정보도 삭제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기타 문의는 ※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아무쪼록 이번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 19가 잠잠해진다면 좀 더 맘 편한 추석명절을 보내실 수 있을 텐데요. 날씨가 쌀쌀하고 독감도 유행하는 계절이 다가옵니다. 9월 초엔 독감 예방접종도 하시고 명절 후 또 다른 대유행이 되지 않게 마스크는 꼭 착용하고 개인 방역 수칙을 잘 지키는 시민이 되어야겠습니다.

추석은 가족들과의 행복한 상봉이지만 위험성이 높은 또 다른 전파의 시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족을 생각한다면 항상 개인 방역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2020/08/28 - [정보 & 상식/건강] - 트윈데믹 독감 예방접종 중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