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서울특별시 용산구는 기후변화 대응사업의 하나로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지원한다고 8월 31일 밝혔습니다.
용산구에 따르면 전자파나 빛 반사가 거의 없는 친환경 태양열 미니발전소 제품으로, 생산되는 전기는 냉장고 같은 대기전력에 우선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용산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내용과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접수 방법

용산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내용

▶지원대상 - 서울특별시 용산구 내의 주택이나 건물에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원하는 건물 소유자나 세입자, 아파트와 같은 공동 건물의 입주자 대표 등입니다. 

▶지원하는 금액 - 지원금(서울시 보조금)은 와트(W)당 700원~1200원입니다. 여건에 따라 베란다, 옥상, 지붕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베란다형은 용산구 보조금이 5만 원이 추가로 지급되는 데요.

예를 들어 베란다에 325W 규격 제품을 설치하면 지원금은 44만원(시 보조금 39만원·구 보조금 5만원), 자부담은 6만원(12%)입니다. 975W 제품의 지원금은 98만2500원(시 보조금 93만2500원·구 보조금 5만원)이고, 자부담은 51만7500원(35%)입니다.

▶지원접수 마감일 - 이 사업은 11월 말까지 선착순입니다. 마감되기 전에 어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절감효과 - 태양열 전기 생산은 일조량, 설치환경 등에 따라 다르지만 베란다형(거치형 설치)은 월 6000원~1만 원 수준으로 절약 가능합니다. 또한 옥상형(앵커형 설치)은 3킬로와트(kW) 기준으로 월 6만 원가량 절감됩니다.

 

베란다형과 옥상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홈페이지 접수 방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접수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태양광 콜센터 1566-0494' 전화를 거시고 안내에 따라 지원 문의하시면 됩니다. 

월~금요일 (공휴일 제외)

 

태양광 콜센터 전화번호

 

 인터넷으로 접수하시는 분은 ‘서울햇빛마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오른쪽 위에 회원가입을 눌러줍니다.

 

 

회원가입 약관을 읽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 확인에 동의를 누르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이름을 적어 인증 번호 전송을 눌러 인증번호를 기입합니다.

 

회원가입 회원정보 입력

 

그리고 로그인할 자신의 비밀 번호를 적어주고 가입을 눌러줍니다.

 

회원 가입 완료

 

여기까지 간단 회원가입은 끝이 났는데요.

 

서울 햇빛마루 로그인 하기

 

이제 로그인을 하고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을 신청하기 앞서 자신이 원하는 가격대의 보급업체를 먼저 찾아야 합니다.

 

 

메인 홈페이지의 상품 보러 가기를 눌러서 설치업체들의 설치 종류, 설비용량, 효율, 가격, 모듈 보증기간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고르면 되겠습니다.

 

설치할 업체 검색하기

 

덧붙여 설비용량 같은 경우는 670W 급 정도는 전력 소모가 많은 최고급 컴퓨터 한 대 또는 벽걸이 에어컨 한대 정도 운영할 수 있는 용량이기 때문에 용량부터 꼼꼼히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신청하기

 

자신이 거래할 설치업체를 고르셨다면 다시 메인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왼쪽 중앙의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신청

 

그러면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신청 메뉴가 보이는데요. 주문정보에 이름, 이메일, 생년원일, 신청자, 보급업체(설치업체), 원하는 설치 일자, 기타 요구사항을 적어주시고 설치할 주소를 적어주세요. 또한 주택유형과 상세주소를 누르고 신청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신청한 설치 업체에서 전화가 오는데 더 상세한 상담을 하시고 거래가 완벽히 성사되면 날짜를 조율하고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제는 소득공제가 30%나 되는 모바일 간편결제 제로페이로도 결제 가능하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로페이 결제 방법

 

 

 

 

마무리

깨끗한 신재생 에너지중 하나인 태양광, 개인적으로 수도권 지역만 지원되는 게 조금은 아쉽네요. 용산구에 사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해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저렴하게 설치하고 많은 전기요금을 절약하여 가계에 많은 보템이 되시기 바랍니다.

 

 

 

 

태양의 무한 에너지는 45억 년 동안 지구의 생명을 만들었고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신과 같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2020/05/19 - [정보 & 상식/교육] - 태양광 발전과 태양열 발전의 차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