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민족 대명절이 다가오면서 사이버 사기 피해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할 물품이나 식품을 시중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사려고 하지만 이를 악용한 사기들이 많아지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서 제공하는 앱을 이용한 예방법이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청 사이버캅

 

사이버 사기 피해 예방과 신고를 위한 유용한 앱을 경찰청에서는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름은 '사이버캅'으로 ONEstore 또는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이버캅은 기본적으로 사이버 범죄 신고 및 상담, 피해 경보, 예방교육 신청, 예방 팁, 가짜 안전거래 사이트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출처 : 경찰청 공식 블로그

사이버캅 앱 사용하는 법

 

앱은 안드로이드 4.0버전 부터 지원합니다. 앱은 설치 후 실행하는데요. 앱의 권한은 모두 허용하셔야 합니다.

사이버캅은 사기로 의심되는 상대방의 전화나 계좌번호를 조회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 대한 사이버 사기 피해 신고 이력을 확인과 가짜 안전거래 사이트 인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단 최근 3개월 내 3회 이상 사이버사기로 신고된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만 제공됩니다)

또한 파밍, 스미싱, 탐지 및 차단 기능이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스토어에 나온 일반 탐지 차단 앱보다 믿음이 가는 앱으로 만약 수상한 전화와 카카오톡 , 문자 등에 포함된 악성 URL 주소를 알아서 탐지 차단해주니 참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신규 사기와 피싱 피해에 대한 피해 경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보여주기 때문에 그에 맞게 대비할 수 있게도 도와줍니다.

그리고  피해 예방 팁과 기타 경찰청 관련 앱을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728x90

마지막으로는 예방교육 신청 사이트를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해주어 일부 나이 드신 사람들과 사기 피해에 취약한 사람들에게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런 좋은 앱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요. 나이 드신 부모님을 위해 또는 자신이 사기나 피싱에 취약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꼭 설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해야겠습니다.

 

요즘의 사이버 사기 형태는 지능적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당신은 사기를 당하고 있을지도 모르니 침착하게 꼭 한 번 더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스파이앱을 탐지 삭제하는 폴-안티스파이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내차 리콜 대상 확인하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삼쩜삼 5년전 떼인 세금 환급받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