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윈도우 (Window 10)을 사용하던 중 재부팅하고 나서 어느 순간 이상한 메시지들을 받게 되는데요. '앱 기본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확장자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과 연결되는 기본값으로 초기화가 되어 버리며 확장자를 실행시켰던 자신이 설정한 연결 프로그램들의 설정값이 모두 다시 사라져 버려 황당하기 그지없는데요.

이로 인해 연결된 프로그램의 기본값을 윈도우 기본 앱에서 다시 자신이 설치한 프로그램과 연결해야 되는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치명적인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4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아래의 해결 방법으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1. KB3135173 업데이트 제거

우선 구형 제어판으로 들어가야하는데요.

-왼편에 윈도우 메뉴의 Windows 시스템 메뉴의 제어판으로 가셔도 되고

-키보드 Window key(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 바를 열고 ' control '이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제어판을 들어가면 프로그램 메뉴에 프로그램 제거 글씨를 클릭해줍니다.

반응형

다음은 왼쪽 위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하여 윈도우 업데이트가 설치된 내역들이 보이는 데요.

그중에서 KB3135173 업데이트를 찾아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눌러 제거(U)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증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업데이트는 추후에 다시 설치해도 무방합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될 시 추가적으로 아래의 작업 방법을 진행합니다.

 

 

해결 방법 2. 윈도우 기본앱 제거

자꾸 기본앱으로 설정이 되는 것은 불필요한 기본앱과의 충돌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 Window key(윈도우키) + i 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들어갑니다.

다음은 메뉴로 들어가세요. 왼쪽 앱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충돌을 일으키는 불필요한 기본 앱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누르면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3. 기본앱 초기화 하기

먼저 키보드 Window key(윈도우키) + i 를 동시에 눌러 Windows 설정 창으로 들어갑니다.

메뉴로 들어가서. 왼쪽의 기본 앱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 밑을 쭈욱 내려보면 Microsoft 권장 기본값으로 초기화가 있습니다. 밑에 초기화를 눌러주고 재부팅 후 다시 설정해 보세요.

 

 

 

해결 방법 4. Windows 구성요소 저장소에서 파일 손상 여부 확인하기

단축키 Windows key(윈도우키) + X를 동시에 눌러 윈도우 메뉴를 불러옵니다. 그중 Windows Powershell(관리자)(A) 모드로 실행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위에 명령어를 적고 엔터를 누릅니다. 복원 작업으로 PC사양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위 복원 과정이 끝나면 

sfc /scannow

명령어를 이용해 시스템 검사를 시도합니다.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지 검사를 시작합니다. 검사가 100% 검증 완료 되면 검사 결과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728x90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그냥 찝찝해도 오른쪽 하단의 팝업 알람 메시지로 들어가 알림 관리로 끄는 방법과,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거나 레지스트를 수정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요. 그냥 메시지가 너무 거슬리고 이것저것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려면 윈도우 초기화 재설치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재설치를 하면 모든 개인정보가 사라질 수 있으니 백업은 필수적으로 하고 재설치하세요.

 

 

[정보 & 상식/IT] - 나만 모르는 윈도우 10 느려짐 현상 개선과 인터넷 속도 올리기

[정보 & 상식/IT] - 나만 모르는 윈도우 10 희귀한 팁 두가지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임금명세서 만들기

[정보 & 상식/IT] -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과 재설치 방법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 신청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