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자 기준으로 편집과 확인 등 정신없이 블로그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다. 정말 멋모르고 클릭하는 사람도 있지만, 알고 있어도 사람인지라 실수가 안 생긴다는 보장은 없는 거 같다. 이는 블로거 사이에 흔한 일이고, 이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의 무효 트래픽 제재에 걸려 한동안 광고 게재가 중지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개인적인 클릭을 방지하기 위한 유익한 웹 도구 프로그램이 없을까 고민하던차, 예전엔 그저 눈팅만 하였고 쓸만한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냈지만... 

...

 프로그램은 구글 퍼블리셔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라는 도구로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자신이 자신의 블로그에 실수로라도 혹시 클릭할지 모르는 무효 트래픽에 대해 오버레이 기능으로 방지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구글애드센스에서 알 수 없는 무효 트래픽 제재에 걸려 상심이 크다. 차후를 대비해 자주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해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하였다.

이 도구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만 작동했었다.

먼저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하여 설치 또는 검색창에 '구글 크롬 웹스토어'라고 검색하여 방문 설치도 가능하고 브라우저 메뉴에서 웹스토어를 들어가 보는데..

하지만 사용하려고 하니 아무리 찾아봐도 없었다.

알고 보니..

2020년 5월 26일 툴바 지원이 중단되어 크롬 웹 스토어에서 제거되었다. 

Publisher Toolbar 중단

하하하... 이거 허공에 헛발 차기도 아니고 한번 더 충격이 크다.. 뭐 좀 사용하려고 하면 없다. 이 시기는 내가 한참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열심히 포스트 하던 시기이구나..

구글도 참 웃기지 먼저 대체 프로그램을 내놓고 삭제를 하던지 해야지. 삭제부터 하면 무엇을 사용하란 말인가.

복잡성을 줄이고 향상된 콘텐츠를 만드는데 집중할 수 있는 단순화된 도구 세트 언제 만들어 줄 거냐 구글..!

 

2020/09/08 -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2020/03/19 -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