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자신의 웹사이트가 구글에서 잘 검색 되고 싶나요?  자신의 웹사이트를 좀 더 세밀하게 관리 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구글 서치 콘솔'을 등록해보세요.

 

주소▷ 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이란 무엇일까요?

사용자 입장에서 구글이 사용자의 웹사이트를 보는 방식을 점검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돕는 무료 플렛폼으로 2015년 구글 서치 콘솔로 리브랜딩 되기 전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라고 불렸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사용하면 구글에 자신의 웹사이트가 잘 검색되게 도와주며, 구글을 통해 검색하는 검색어, 노출은 되었는데 몇 번이나 클릭이 되었는지 등과 같은 것을 상세하게 알수 있어 수익을 원하는 웹 사이트 사용자에게 관리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로 할수 있는 대표적인것들

-웹사이트 실적 점검: 현재 자신이 등록한 웹사이트의 실적을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 얼마나 노출되었는지와 평균 순위 등을 알 수 있으며, 어느 페이지 혹은 검색어들이 많은 트래픽을 유발했는지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색인 상태 점검: 현재 자신이 등록한 웹사이트 페이지의 색인 상태에 대해서 점검할 수 있습니다. 색인이 되지 않는 페이지들의 이유와 리스트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색인과 관련된 문제를 쉽게 개선하고 보완할수 있습니다.

-기타 기능 점검: 검색엔진 최적화(SEO) 측면에서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빠른 웹을 위한 모바일 페이지(AMP)나 구조화된 데이터(Structured Data)를 쉽게 도입하고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간단한 설명은 끝났고 이제 구글 서치 콘솔을 등록해볼까요?

728x90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

1. 구글에서 '구글 서치 콘솔' 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사이트 첫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눌러서 자신의 구글 계정과 비번을 적고 로그인 합니다.

 

2.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는 오른쪽 'URL접두어'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그리고 계속을 클릭해줍니다.

 

 

 

 

3. 소유권 확인 이라는 창이 뜹니다. 다른 확인 방법 메뉴 중에 HTML 태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편집에 사용할 메타 코드를 알려줍니다. 오른쪽에 복사버튼을 눌러서 복사합니다.

 

 

 

 

4. 이제 복사한 메타 태그를 자신의 블로그에 넣어야하는데요.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로 갑니다.(티스토리 기준) 그러면 왼쪽 꾸미기 메뉴에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5. 스킨편집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자신이 사용중인 스킨에 'html 편집'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6. 오른쪽에 html 편집기가 뜨는 데요. 숙련자는 아주쉽지만 초보자는 마냥 어려운 제일 중요하고 주의를 요하는 작업입니다. 코드고 뭐고 모르신다면 다른건 절대 건드리지 마시고< head >글씨를 잘 찾아서 거기에서 엔터를 치면 글을 적을 수있는 공간이 생겨요. 거기에 아까 3번에서 복사한 메타 태그를 붙여넣기(ctrl+v) 하고 오른쪽 위에 적용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블로그에서 할일은 끝이 납니다.

 

 

 

 

7. 다시 구글 서치 콘솔의 메타태그 복사하던 곳으로 돌아와서 맨 밑에 확인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8. 수고하셨어요. 소유권이 확인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기본적인 구글 서치 콘솔 등록은 끝맞췄습니다. 이거 말고도 rss등록과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 맵 등록하는 법도 있는 데요. 그것은 다음 시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 & 상식] -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맵 제출 하는 방법

[정보 & 상식/IT] -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 가입하는 방법

[정보 & 상식/IT] - 내 블로그를 구글검색에 노출하기 위해 꼭 필요한 '키자드 등록'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정보 & 상식/IT] - 더 전략적인 블로그 운영을 하기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