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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내 독소가 쌓이고,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면 몸에 여러 이상반응이 생깁니다. 예로 아랫배가 덥수룩하며 가스가 빵빵하게 찬 느낌을 받습니다. 이게 반복되면 윗배에 자극을 줘서 소화불량을 일으키는데요. 가스가 차면 장이 자극을 받고 장운동이 느려집니다. 그렇게 되면 설사나 변비 같은 트러블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꼭 해결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독소로 가득 찬 장속을 청소하는 지압 방법과 그밖에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손바닥 마사지

발바닥과 더불어 손바닥은 오장육부의 축소판이라고 하는데요. 그 장기가 위치한 손바닥 혈을 자극하면 몸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을 펴고 대장 중심으로 꾸욱 꾸욱 눌러서 마사지합시다. 한 손당 5분씩 양손 10분 정도 계속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장 중심으로 꾸욱꾸욱 눌러주세요.

 

한손당 5분씩 대장 라인으로 꾹꾹 눌러주세요

 

 

2. 복부 마사지

배 주의에 대거혈이라는 위치가 있는데요. 그곳을 자극하면 장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소화를 도와 묵은 숙변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대거혈 찾는 법-

 

 

 

 

배 꼽을 중심으로 검지, 중지, 약지 세 손가락을 펴서 배꼽 아래 위치에 댄 후

 

 

 

 

그 위치에서 좌우 손가락 세개 너비에 위치한 곳이 대거혈입니다.

 

 

대거혈

 

 

혼자 또는 가족과 같이 하세요. 같이 하실 때는 마사지 받으시는 분은 누워계시고 한분이 마사지합니다. 마사지하시는 분은 엄지 손가락으로 상대방의 대거혈을 부드럽게 천천히 눌렀다가 떼는 마사지를 합니다.

혼자 하실때는 누워서 엄지 손가락으로 자신의 대거혈을 누르면서 엉덩이를 올려주면서 지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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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에 심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대각선으로 지그시 누르면서 지압하세요. 만약 대거혈을 눌렀을 때 압통이 있거나 딱딱한 경우는 장에 독소가 많다고 합니다. 신호가 오나요? 아마 마사지를 받으면 조만간 화장실을 가시게 될 것입니다.

 

3. 장독소 배출에 도움되는 바나나 발효액 만들기

바나나 발효 약은 장내 쌓여있는 독소나 찌꺼기를 흡착해 배출시키는 펙틴과 같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그대로 장까지 가서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증식시키는 플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장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며 장속 유익균 증식에 많은 도움을 줘 장 건강에 좋습니다.

 

 

 

 

-바나나 발효액-

1. 올리고당 약 300g, 바나나 3개 약 400g을 준비합니다. * 1:0.8의 비율

2. 바나나 껍질을 깐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빈병에 넣습니다. * 영양분이 풍부한 바나나 껍질 안쪽의 흰 부분도 긁어 넣으면 더 좋아요.

3. 준비한 올리고당을 바나나 껍질이 들어간 병에 넣어 줍니다.

4. 용기를 밀폐하여 3일간 실온에서 숙성시켜 줍니다.

5. 숙성 후 3일 차에는 바나나를 걸러내고 바나나 발효액만 따로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 3일 숙성후숙성 후 그대로 병째로 보관하면 바나나가 부패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바나나 과육은 3일 숙성 후 꼭 바로 건저 먹어야 합니다.

6. 바나나 과육이 제거된 발효액은 냉장 보관하면서 하루 1큰술씩 섭취하면 됩니다. 만약 바나나 발효액을 그냥 먹기 심심하다면 바나나 발효액 1큰술과 따뜻한 물 150ml를 넣어 바나나 발효액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바나나 과육 추가) * 바나나 발효액은 한 달 이내 다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당뇨환자가 식사 직후 섭취할 경우는 혈당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공복에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4. 장 점막 건강에 도움 주는 곡물

귀리는 현미보다 3배 정도 높은 식이 섬유, 항산화 효과, 혈당을 낮추고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생 귀리는 볶아 눌러 부숴먹으면 그것은 오트밀이 되는데, 귀리,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으며 그것을 먹으면 부티르산을 생성하며 부티르산은 대장 종양 세포 증식 억제, 대장암 예방, 항염증 효과로 장점막 세포의 건강을 촉진합니다.

 

 

 

 

-오트밀 파르페 만들기-

 

-기본 파르페- 오트밀 30g(종이컵 1/2컵)에 무가당 요구르트 70g을 넣고 잘 섞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위해 냉장고에 하룻밤 숙성시켜 먹습니다.

-녹차 파르페- 오트밀 30g(종이컵 1/2컵)에 무가당 요구르트 70g와 녹차 가루 2g을 넣고 잘 섞어 냉장고에 하룻밤 숙성시켜 먹습니다. *녹차는 항산화 작용을 돕고 혈당 저하에 효능이 있습니다.

-시나몬 파르페- 오트밀 30g(종이컵 1/2컵)에 무가당 요구르트 70g와 시나몬 가루 2g을 넣고 잘 섞어 냉장고에 하룻밤 숙성시켜 먹습니다. *시나몬은 소화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는데 인도에서 복통, 설사 치료약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장이 건강해야 온몸이 편안합니다. 우리 모두 장 건강을 지켜 항상 속 편안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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