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지금은 글로벌 시대입니다. BTS와 같은 유명 가수들이 대한민국을 빛내 외국인들도 한국인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났는 데요.

외국말을 아무것도 몰라, 혹여나 길에서 만날 수도 있는 외국인에 대한 도움을 지나칠 수도 있고 또는 기타 글로벌 SNS 활동에 타 국가 사람들의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번역기 사용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번역기 Papago

오늘은 번역기 중에서도 정확하고 확실한 네이버 번역기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사용법은 아주 쉽고 번역기 개선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한번 같이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번역기 Papago 사용하는 법

먼저 네이버 사이트에서 네이버 번역기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네이버의 주력 번역기인 Papago사이트를 찾을수 있는데요. 주소 클릭 또는 밑에 PC버전을 클릭하여 번역기 사이트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들어가서 우선 번역기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스페인어로 Hola 라고 적어보는데요.

구글 번역
파파고 번역

구글의 왠지 니글거리는 이상한 번역과 다르게 기본적인 존댓말로 번역하네요.

또한 다른 문장을 번역 해보는데요. 역으로 한국어로 번역 요청하면 구글 번역기와 다르게 오른쪽 맨 위의 높임말 설정에 따라 반말과 높임말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에게 활용도가 더 괜찮습니다.

맨 오른쪽 위의 작은 메뉴들 중에 맨 오른쪽 옵션은 발음 듣기 옵션인데 속도와 남성, 여성 보이스를 바꿀 수 있어요. 그리고 발음 보기를 이용해 그대로 한글로 읽어 보여주는 기능도 있어 발음 따라 하기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번역 결과창 밑에 보이는 아이콘들에 대해 잠시 알아볼까요?

발음듣기는 그대로 원어민 발음으로 문장을 발음해줍니다.

복사하기는 번역된 문장을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즐겨찾기는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고 번역한 문장을 저장하여 나중에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는 번역된 문장을 SNS등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번역 수정은 번역이 잘못되거나 수정을 원할 때 수정할 수 있는데요. 아마 이건 Papago AI가 판단하기에 좋은 번역이라 생각되면 사용되는 거 같습니다.

번역 평가는 좋아요와 싫어요를 표시하여 번역 개선에 정보를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도 통번역 가능한데요. 웹사이트 번역 기능을 이용해 외국 기사나 기타 사이트의 내용을 번역할 수 있어요. 전 테스트 삼아 제 블로그 글 중 하나를 번역해보았는데요.

오~ 너무 신기합니다. 제가 원하던 바로 그 기능입니다. 제글을 외국 친구에게도 보여줄 수 있겠어요. 하하.

또한 네이버를 로그인하고 번역기를 사용하면 왼쪽 맨위 GYM 메뉴에서 파파고 번역기 품질 개선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쌓을 수도 있습니다.

별거 없는듯하네요. 번역된 문장이 좋은지 어색한지에 대해 클릭만 하면 되는 거 같아요.

이 네이버 번역기 Papago는 AI기술과 네티즌들이 함께 만드는 번역기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번역기와 틀리게 완성도가 높은 거 같아요.

전 개인적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친구에게도 공부에 참고하라고 소개해볼 예정입니다. 암튼 잘 활용해보세요!

 

외국어가 서툰 사람들은 번역기로 기본적인 외국언어를 습득할 수 있어요. 잘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