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경제적으로 참 힘들었던 IMF 위기가 국가에 들이닥치고 삼성 등의 각종 고급 컴퓨터 브랜드들이 각축을 벌였던 1997년과 1998년, 그 시기 국내 최초로 Daum 한메일과 네이버 메일 등의 전자우편 사이트가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하는데요.

경제위기로 97년과 98년의 치솟는 당시의 원달러 환율

 

그 당시 저는 Daum 한메일을 처음 가입했었고 무료에 사이버상으로 개인 메일함을 갖는다는 것에 무척이나 설레었습니다. PC방을 들리면 꼭 먼저 Daum 한메일을 먼저 열어보고 PC방 캠으로 찍은 자신의 가장 멋진 사진을 메일에 업로드하여 보관하거나 새로운 메일이 안 왔나 궁금해하며 친구들과 메일도 자주 주고받고 잘 활용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같이 나이가 조금 있는 분들 또한 Daum 한메일 바로가기에 대한 오래된 추억들이 있으실 거 같은데요. 옛 추억의 한메일을 오랜만에 한메일 바로가기로 접속하면 바로 접속이 안돼서 추억의 한메일 주소와 메일 내용들이 사라지는 거 아닌지 조금은 충격이 크실지도 모르겠습니다.

Daum 한메일 바로가기

Daum 한메일 바로가기 www.hanmail.net 이제 이 주소를 사용해도 www.daum.net 로 접속됩니다.

이는 2011년 5월 당시 큰 라이벌이였던 네이버 메일에 사용자가 역전당하고 네이트온으로 유명한 네이트에게 추격당하여 한메일의 위상이 많이 떨어지기 시작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조치로 긴 한메일 주소에서 짧은 daum 메일 주소로 바뀌게 된 것인데요. 그래서 메일 주소 스타일은 간략해졌고 포털 검색창에 '한메일'이라고 단어를 검색해보면 한메일 바로가기가 아닌 다음 메일(Daum Mail) 또는 (mail.daum.net)라고 검색됩니다. 

 

 

Daum(다음) 홈페이지를 이용한 한메일 바로가기

 

제일 흔하고 쉬운 방법은 다음 홈페이지를 이용한 한메일 바로가기 입니다. 먼저 Daum 포털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맨 위 왼쪽에 메일 메뉴가 보이는 데요. 그것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한메일 바로가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Daum(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한메일 바로가기가 됩니다.

메일 접속은 최신에 맞게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빠르고 Daum 계정으로 접속해도 좋습니다. 만약 메일이 없다면 회원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메일 접속의 첫 관문

전 그때부터 지금까지 주로 쓰는 메일이기 때문에 Daum 아이디로 접속하는데요. 블로그를 적어보면서 그때의 소중한 추억을 떠올려보며 아주 오래된 메일들을 뒤져봅니다.

옛 추억의 한메일

정말 추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이게 벌써 20년 전이라니.. 학교 여자 친구들에게 그럭저럭 인기가 많았나봅니다. 여자 친구들 메일만 많습니다. 하하

 

아무튼 저 방법 말고도 한메일로 바로가기 위해서는 mail.daum.net 주소를 적고 들어가시면 편합니다.

728x90

 

 

그 외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

 

PC 사이트 외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스마트폰 스토어 앱 검색창에 '다음 메일' 또는 'daum mail'이라고 검색하시면 이런 설치 앱이 보입니다.

다음 메일 앱

이 앱의 장점은 거의 모든 메일들을 통합적으로 지원 가능한데요. 설치를 하시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메일들을 등록하여 여러 흩어진 메일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시면 이것저것 다른 이메일 확인 시간이 짧아져 아주 활용도가 좋습니다.

흩어진 메일 통합적으로 관리하세요.

지원 메일은 기본적으로 한메일 다음, 네이버, 네이트, 구글, 야후, 아웃룩, 기타 메일 계정이고 이 앱은 대화형 뷰로 주고받은 메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첨부 메일 목록에서 이미지를 미리 볼 수도 있습니다.

읽기 화면에서 한번에 답장을 할수 있고 수신한 메일 내용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빠르게 답장할수 있는데요.

다시 확인이 필요할때 사용하는 리마인더 기능으로 메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같이 바로 답장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스마트폰에서 메일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새 메일을 확일할수 있게 해주는 위젯도 지원되며, 귀여운 카카오 이모티콘은 덤으로 사용 가능하다네요. 이런 좋은 앱은 꼭 사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하지만 굳이 Daum 한메일 바로가기만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Daum(다음) 메일이 아닌 스토어에서 다음이나 Daum으로 검색하여 '다음 - Daum' 앱만 설치하시면 그 안에도 PC와 같은 메일 메뉴가 똑같이 존재하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앱 

마치며

 

지금까지 Daum 한메일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 것이 간편하고 현명한 선택인 거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Daum logo

 

 

 

도움이 되었나요? Daum 한메일을 이용하기 위한 아주 기본적인 방법이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해보자/게임] - 피망 뉴맞고 고스톱 설치하기, 바로가기 앱, PC

[게임을 해보자/게임] - 부루마불 블루마블

[게임을 해보자/게임] - 한게임 포커 설치하기 20주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