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나도 참 둔하지, 이게 이상현상이라는 것을 왜 며칠간 모르고 있었을까..

요즘 내 블로그가 이상하다.

1월 16일 카카오뷰에 어떤 채널에서 내 글을 퍼간 시점부터 반짝 블로그가 흥하더니만,
이상하게 3일 째 되던 날부터는 급격하게 다음 검색 유입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그로 인해 블로그 수익도 나락으로 떨어져 가고 있다.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은 내 블로그 방문자의 반이나 차지하고 있었기에 타격이 크다.

요즘은 다음검색을 통한 유입이 겨우 하루 2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하하.

다행스러운 건 구글 유입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인데,
아주 미약한 구독자와 구글 유입자로 지금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보면 된다.

이럴 때 심각하게 생각하게 되는 게
블로거 최대 난제인 다음 '저품질'인데,
역시나 내 블로그는 뭔가 좀 이상하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원래 주소( https://aserengeti.tistory.com/ )로 다음 검색창에 적으면 예전에는 검색되던 게 전혀 검색되지 않으며, 내 블로그 이름인 '웰컴 세렝게티 월드'라고 적어보아도 블로그 포스트들은 검색되지 않고 예전에 블로그 포스트 안에 올렸던 동영상들만 부분적으로 검색이 된다.

반응형

또한 나는 똥폼으로 2차 도메인을 연동하고 있는 데, 연동된 2차 도메인 주소를 적으면 또 희안하게 블로그 글들은 검색이 된다.

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아마 원래 티스토리 주소는 저품질이 되고, 2차 도메인 주소는 저품질의 늪에서 벗어난 것이 아닐까?

아니면 기존 주소내용과 연동한 2차도메인의 내용이 같아서 저작권 위배 같은 황당한 저품질이 생겨난게 아닐까?

아니면 부분적인 저품질 일까?

아! 어쩌면 16일 쯤에 새마음으로 해보자 블로그 스킨을 바꿨었는데 그게 문제였을 까?

본격적인 블로그 포스트 벌써 3년, 하지만 아직도 내공이 부족하여 아마추어적 추측만 할 뿐이다..

728x90

 

저품질...

어쩌면 공들여 가꾼 블로그 생활을 끝내는
암흑 같은 존재이다.

난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이런저런 문의 내용을 담아 '다음 고객 센터'에 문의해보는데..

그렇게 예상보다 빨리 하루 만에 온 답장,

하지만 돌아오는 내용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한 확인 작업으로 답변 시간이 지연되므로 추후 확인이 완료되는 대로 메일로 답장을 다시 주겠다"는 내용이다.

그렇게 명절이 다가왔다. 명절이 끝나면 해결 또는 앞으로 내 블로그의 방향 등의 뭔 수가 보이겠지..

개인적으로 요즘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 블로그도 말썽이니 파고 살면 스트레스요.

그냥 그러려니 담담해지려 노력한다.

암튼 이번 현상은 부분적 저품질인지 모르겠으나, 열심히 포스트 하던 사람에겐 너무 가혹한 현실이다.

제발, 다음 검색 유입도 예전 같아지고 뭔가 좀 해결되길 희망한다.

- 후기
결국 문의에도 별다른 성과가 없었다.
내 짐작으론 다음 검색 노출이 적어 지기 전 블로그 스킨을 바꾼적이 있는 데,
아마 그 문제로 인해 내 상위 노출된 글들이 다 뒤로 밀려난것 같다.
그런 이유로 인해 나는 다음 검색에 내 블로그 글들이 노출이 안되는 느낌을 받은 것이다.
하~! 다음 검색 노출로 꾸준히 수익이 나던 블로그는 되도록 블로그 스킨을 자주 바꾸는 일은 안하는 게 좋을 듯싶다.
또한 티스토리 스킨을 바꾼 다고 글이 밀려나는 일은 다음 측에서 좀 보완좀 해줬음 좋겠다. 되지도 않겠지만은,
지금 내 블로그는 처참하다. 별 이득이 없었던, 2차 도메인도 이제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2차 도메인을 사용안하면 내 2차 도메인을 다른 분이 링크하던 글, 그리고 블로그 내 포스트마다 링크된 주소도 2차 도메인 주소로 남아 있어 다 수정해야한다. 한마디로 링크가 다깨진다. OTL)



제가 알거나 저를 아시는 분들,
'올해의 시작을 알리는 행복한 명절,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세렝게티 올림'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하루 방문자 만명 돌파
[정보 & 상식/IT] - 블로그 저품질의 원인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하루 블로그 수익 최다 달성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하는 법



반응형

'일상다반사 > 일상 & 혼잣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 파이어~  (4) 2022.03.14
순식간이네  (10) 2022.02.21
자주 보면 정이 들고 만나다 보면 좋아진다.  (8) 2022.01.22
블로그 할 시간이 없었어요.  (10) 2022.01.11
to. TV 안녕  (8) 2021.12.2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