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수익 애드센스가 하나 더 있음에도 불구 하고 계정을 하나 더 만드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승인 계정의 1인 1계정 원칙으로 애드센스를 사용하다보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중복계정으로 1차 검토부터 비승인되며 다른 계정을 삭제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참 난감한 상황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좌측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되지않았기 때문에 계정 해지(삭제)는 어렵습니다.

이렇게 활성화가 되어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삭제할수 있어요

그래서 어찌 할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다른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 삭제하기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 삭제하기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하기 (삭제하기)

 

구글 애드센스 1차 심사 과정에서 중복계정으로 판단 된다면 메일 또는 애드센스 내에서 이런 메시지가 보이는데요.

중복계정으로 비승인시 이런 메시지를 받는다

이런 메시지가 보이면 급하게 구글 계정부터 삭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침착하게 애드센스의 중복되는 계정부터 삭제하는게 좋다고 보입니다. 그 이유는 IP 중복으로 인한 중복계정 같은 것은 승인이난 본 애드센스 계정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문제가 생긴 구글 계정부터 삭제해버리면 차후에 해결 방안을 없애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그래서 첫째 단계는 애드센스부터 삭제(해지)하고 차후 다음 단계에 더 이상 해당 구글계정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구글계정은 마지막에 삭제하는게 옳다고 보는데요.

 

그럼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먼저 오른쪽 맨위에 삭제하여야할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된 계정의 프로필 사진 또는 메뉴판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해지(삭제)할 구글 애드센스의 계정인지 꼭 확인하세요. 크롬은 여러 계정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계정관리를 들어가기 위해 둘중하나로 들어가세요.

그렇게 들어가면 자신의 Google 계정관리 메뉴가 보입니다. 그곳으로 들어가 봅니다.

반응형

좌측에 계정관리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결제 및 구독 메뉴

그중 맨 밑에 결제 및 구독으로 들어가 주세요. 결제 및 구독을 들어가면 우측에 결제 수단 글씨 아래에 결제 수단 관리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글씨를 눌러 들어가 봅시다.

 

이렇게 들어가면 중앙 맨위에 작은 메뉴들이 보이는 데요.

그중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맨 밑을 쭈욱 내려 보면 결제 프로필 상태 글씨 밑에 작은 글씨로 결제 프로필 삭제가 있습니다. 이것만 클릭하면 구글 애드센스 계정해지 가능합니다. 눌러주시고요.

결제 프로필 폐쇄 

그러면 주의사항이나 기타 내용들을 읽을수 있는데 결제 프로필을 폐쇄하는 이유를 적어주시거나 선택해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계속을 누르는 순간 혹시 당신의 미결제 잔액 애드센스 수익은 사라질수 있습니다. 이 행동을 하기전에 꼭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삭제할 이 애드센스 계정이 해지(삭제)해도 되는 애드센스 계정인지요.) 이제 진짜 마지막 단계입니다.

결제 프로필 삭제

마지막으로 결제 프로필 폐쇄 메시지가 뜨는데 결제 프로필 삭제를 누르시면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삭제)는 마무리가 됩니다.

728x90

애드센스 계정 해지 메일

그 후 해당 계정으로 메일이 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해지 되었다는 메일입니다. 그럼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하실수 있는데요.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할수 있어요.

해당 계정으로 애드센스로 다시 로그인 해보면 다시 신청하는 란이 보입니다. 여기까지 보이면 기존 애드센스 계정이 완벽하게 해지 된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마치며

수익을 위한 애드센스 고시의 길은 멀고도 험난합니다. 자신의 노력과 인내로 조금씩 조금씩 알아갈때에 진정 자신의 것이 되며 많은 것을 얻어갈수 있습니다. 어쩌면 애드센스 고수들에게는 흔한 정보일지도 모르지만 초보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모르는 정보를 얻어가신다면 최소한 ♡공감 쾅! 부탁드립니다. 공감은 제가 블로그를 할수있는 기본적인 에너지가 됩니다. ^^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정보 & 상식/IT] - 구글 계정 삭제방법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하는 법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