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타발 송금 300달러 미만 무료 수수료 정책으로 기존 수익형 크리에이터들에게 각광 받던 SC제일은행이 2021년 2월 22일 이후로 건당 수수료 무료 대상자를 100달러 미만으로 변경하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SC제일은행을 떠나고 있는 추세다.


 

-추가-

※중요

구글애드센스 지급방식은 대부분 외국은행을 거쳐 국내은행으로 오는데,구글애드센스 >> 외국은행(중개 수수료) >> 국내은행(수수료) >> 환전 >> 내 통장

(중개은행 수수료는 SC제일은행이 수수료 무료, 우리은행 5달러, 카카오뱅크는 10달러가 존재합니다.)

 

중개료 외에 우리가 알고 있는 타발 수수료가 카카오뱅크가 5천원으로 저렴하지만, 각 은행마다 해외 은행을 거치는 중계수수료가 숨어있어,

카카오뱅크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다면 중개수수료까지 더해져, SC제일 은행 수수료보다 더 나올수 있습니다. (SC제일 은행은 숨겨진 외국은행 중개수수료 무료)

그래서 결론은 외국은행 중개 수수료가 무료인 원래 SC제일은행으로 애드센스 타발 송금을 받는 분은 결국 그대로 이용하시는 게 이익입니다.

반응형

 

그중 나도 하나였으니, 수익이 변변치 않은 초보 블로거가 SC제일은행에서 처음으로 건당 만원의 수수료를 때어보고 나니 정신이 들어, 결국 수수료가 더 저렴한 곳으로 송금 은행을 바꾸기로 마음먹었다.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난 왜 지금 알았지? SC제일은행 외화송금 수수료 면제 100달러 미만으로 하향, 건당 만원의 타발 송금 수수료가 생겼다. with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메뉴 실종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기존 결제수단인 SC제일은행 계좌를 먼저 삭제하고 마는데.. 이런, 새로운 결제 수단을 등록할수 있는 옵션이 사라지는 현상이 생겼다. 이는 아마 애드센스의 기능오류 또는 새로운 방식일지도 모른다.

 

그렇게 되어 애드센스 포럼에 수소문한 결과 이번달에 100달러의 수익 요건이 충족되면, 수익금 정산 시기인 다음달 2~14일 경에 다시 '결제 수단 등록 메뉴가 생겨' 난다고 하였다.

 

결국 100달러의 수익 요건이 충족되고 다음달이 될때까지 기다렸는데, 다음달 2일이 되자 애드센스 맨위에는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며, 결제 수단을 추가할수 있는 옵션들이 생겼다.

 

 

"카카오뱅크 계좌 추가하기"

 

나는 카카오뱅크 계좌로 결제 수단을 바꿀 것이다. 100달러 미만은 수수료 면제지만(애드센스 블로거에겐 아무 이득없는 정책), 그래도 다른 은행과 비교해도 100달러 이상 수익 블로거에겐 그나마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바꾸는게 좋겠다.

 

지난달 결제수단 삭제로 인해 더이상 새 계좌 등록이 안되는 기능적인 문제가 있었다. 황당하고 골치아팠는데, 다행히 애드센스에서 지급 가능한 100달러의 수익요건이 충족 되고 다음달이 되니 새 계좌 등록에 기회가 생겼다. 

 

우선, 카카오뱅크를 비대면 방식으로 가입하고 준비한다. 요즘은 핸드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은행계좌 개설이 아주 쉽다. 

 

계좌개설이 완료되면 애드센스 사이트를 로그인하고 접속한다.

 

1. 먼저 맨위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문구 오른쪽에 작업이나, 빨간 경고 문구 '지급을 받으려면 유효한 결제 수단을 선택하세요.' 옆에 업데이트를 눌러 준다. (*기존 계좌를 삭제하고 다시 결제수단이 나중에 생기게 됬을때의 경우)

 

2. 결제 수단 추가 글씨를 눌러 준다.

 

3. 결제 수단 추가 옵션에서 맨위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체크 한후 저장을 눌러준다.

 

4. 결제 수단 정보를 추가 할수 있는 란이 생기는데, 이제 송금 받을 은행에 대해 세부정보를 추가 하면 된다.

 

1) 수취인 ID는 적을 필요없다.

2) 먼저 예금주의 이름란에 카카오뱅크 가입시 적은 영문 이름으로 적는다. 지급시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꼭 똑같이 적어야한다. 

3) 다음은 은행이름은 CITIBANK KOREA INC-KAKAO 라고 입력한다.

4)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 CITIKRSXKAK

5) 계좌 번호에는 자신의 카카오뱅크 계좌 번호 13자리를 적어준다.

6) 계좌 번호 재입력에도 같은 계좌 번호 13자리를 적어준다.

7) 중개 은행, 또는 FFC 또는 FBO는 생략한다.

8) 맨 밑에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 체크저장을 눌러주면 애드센스로 수익금을 송금받을 새 계좌 설정이 끝나게 된다.


 

수익금은 애드센스가 해외송금하면 (대체로 매월 21일경 지급), 2~3일의 시간을 거쳐 카카오뱅크로 들어온다.

 

카카오뱅크는 1건당 5천원으로 타발송금 수수료가 저렴하지만, 단점도 있다.(외국은행 중개수수료도 떼어감) 애드센스 수익금이 원화로 환전 되어 지급되기 때문에 달러는 소유할수 없다.

 

아무쪼록 적은 타발송금 수수료 아껴서 치킨한마리 뜯어 봅시다.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 삭제하기

[정보 & 상식/IT]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