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정부는 지난 4일 저소득 가구에 4인 이상 가구 최대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데 이어 오는 11일 오전 7시부터 9개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식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개시합니다.
세대주 신청 이틀 뒤 포인트로 지급되며, 평소와 동일하게 카드로 결제하면 청구금액에서 자동 차감되는데요. 재난 지원금은 8월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본인 명의 카드로 지급받아야 하며, 온라인 신청 시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 외에도 휴대전화나 카드번호 인증도 가능합니다. 충전받고 싶은 카드사의 PC・모바일 홈페이지 및 앱에 접속해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2일 후에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11일부터 마스크 5부제와 같이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이며 주말인 16일부터는 요일제와 관계없이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 신청 세대주가 60년 생이면 금요일(0)과 주말에 신청가능.

*은행 시스템 점검 시간인 오후 11시30분부터 다음달 오전 12시30분까지는 신청이 잠시 제한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시 지급받을 긴급재난지원금 전부 또는 일부를 만원 단위로 선택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그후 기부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는 신청 카드에 충전됩니다. 또한 지원금을 받은 후에 근로복지공단으로 기부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3개월 간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기부처리됩니다. 기부를 했다면 연말정산 때 15%, 또 지방소득세 1.5%까지 기부금의 총 16.5%의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O -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는 본사가 위치한 곳의 사람들이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본사가 서울에 있는 스타벅스는 서울시민만 지원금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시장, 동네마트, 주유소, 음식점, 병원, 학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X - 보험, 세금, 면세점, 백화점, 대형마트, 전자마트같은 대기업 유통사, 상품권, 유흥업종·사행산업, 교통·통신비, 또는 온라인쇼핑은 물론 술집이나 복권방에서도 사용할수 없습니다.

▶기타

일반 카드는 선불카드나 지역상품권보다 신청이 빨라서 일주일 가량 먼저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만 카드는 세대주가 본인 명의 카드로만 직접 신청해야 하는 반면, 선불카드나 지역상품권은 대리인이 위임장을 받아오면 신청할 수 있는 점이 차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쫀독쫀독

    저도 신청해서 맛있는거 사먹으러 가야겠네요 ^^

  2. thumbnail
    _soyeon

    오늘부터 신청이네요!!!!! ㅋㅋㅋㅋ

  3. thumbnail
    박시현
    2020.05.16 20:58

    사용처가 궁금했는데 정보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