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본격적인 가을철이 시작되면,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불며 건조해지는데 이에 적응하려는 눈은 더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눈이 자주 피곤하고 건조해지고 충혈이 계속되면 안구 건조증 또는 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눈도 휴식이 필요한데요. 휴식을 취하면서 눈에 좋은 지압법을 한번 실천해보세요.

 

 

▶눈을 맑게 해주는 지압

 

관자놀이

 

두통과 눈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혈자리로 눈과 귀 사이의 관자놀이가 있는데요. 이 곳 말고도 눈에 좋은 혈자리는 많이 있습니다.

 

찬죽혈 자리

 

반응형

찬죽혈은 신장과 연결되어 있는 혈자리인데요. 신장은 망막과 관련된 기관으로 망막으로 가는 혈액양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함과 눈의 침침함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초에서 1분까지 시간마다 지압을 하면서 눈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승읍혈 자리

 

728x90

승읍혈은 위와 연결된 혈자리로 눈동자 아래에 움푹 들어간자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을 지압해주면 위를 튼튼하게 하고 눈물샘으로 가는 영양분을 증가시키는데 눈에 기름기가 생기게 하여 눈물 흘림 증상을 완화시키며 눈을 맑아지게 합니다.

 

상양혈 자리

 

상양혈은 두 번째 검지손가락의 손톱 옆 모서리 부분으로 이곳을 지압하면 피부와 안구의 건조함을 없애주며 이곳 부위를 지압을 해도 좋지만 사혈기로 피를 뽑아도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는 혈자리입니다.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 혈자리

 

귓불

 

어릴 적 학창 시절 장난꾸러기로 보내신 분이라면 선생님들에게 많이 잡혀보셨죠? 귓불(귓볼)은 눈과 시력을 담당하는 부위의 혈자리로 20회 정도 지압을 해주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풍지혈 자리와 지압 방향

 

목 뒤통수 쪽 중앙에서 양쪽으로 조금 떨어져 있는 오목한 부위의 혈자리 풍지혈은 시력향상과 중풍 예방, 안구 충혈 완화에 효과가 있고 두통에도 좋습니다. 지압할 때는 눈을 향해 지압한다고 생각하시고 대각선 방향으로 눌러 지압을 하시면 됩니다.

 

 

▶그밖에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

 

 

눈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채소는 고구마, 양배추, 시금치, 당근 등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좋은 과일들도 있는데 제철과일인 복숭아, 살구, 자몽, 토마토가 좋으며 오메가 3을 함유한 고등어와 연어, 참치류의 등 푸른 생선, 호두와 볶은 콩, 아연을 함유한 굴, 닭고기와 구운 쇠고기, 키조개 등도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항상 눈을 이용해 무엇이든 보며 살아야 합니다. 이런 중요한 눈이 나빠져 아무것도 못 보는 암흑세계가 된다면 참 답답하고 슬프겠죠? 눈 건강은 지킬 수 있을 때 지켜야 하겠습니다.

 

 

[정보 & 상식/건강] - 치통과 구내염 없애는 혈자리 지압하기

[정보 & 상식/건강] - 눈건강에 좋은 채소 3가지

[정보 & 상식/꿀팁] - 치아 파절, 앞니 깨짐 응급처치 방법

[정보 & 상식/건강] - 탈모예방을 위한 좋은 생활습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