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게임, 음악, 영화, 도서, 온라인 쇼핑 등등

문화상품권의 사용처가 요즘은 참 다양하죠?

지인의 선물 또는 각종 이벤트 행사로 받은 문화상품권,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할까요?

결론은 아까운 잔돈이죠. 사용 후 남은 금액 또는 사용 안 하고 방치한 상품권들을 충전 또는 환불(현금화)해볼건데요.

잠깐 이야기하기 앞서 아직도 모르시는 분이 있나요?

문화 상품권은 컬쳐랜드라는 전용 상품권 사이트에 충전 후 사용하시는 게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컬쳐랜드

 

 

컬쳐랜드 www.cultureland.co.kr  

반응형

이곳으로 들어가서 회원 가입 후 사용 못하거나 방치한 문화상품권들을 충전합시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5천 원짜리도 모으면 큰돈이 됩니다.

*꼭 PC를 이용하세요. 모바일앱으로 들어가서 하는 것은 환불이 쉽지 않더라고요.

 

 

 

 

1. 사이트 맨 위에 왼쪽에 보시면 충전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셔서 문화상품권으로 가면 이렇게 떠요. 저기에 문화상품권 번호를 적고 충전하기 누르시면 충전이 됩니다.

문화상품권만으로 충전되냐고요? 아니요. 모바일(휴대폰), 계좌이체, 신용카드, 편의점 포인트로도 충전 가능합니다.

전 열심히 긁어 모아 1만 5천 원을 만들었어요. 꽁돈 모은 느낌이라 너무 행복함.

 

 

 

 

2. 아무튼 충전을 했다면 사이트 맨 위 오른쪽에 고객센터를 클릭하세요.

 

 

제 진짜 이름은 세렝게티가 아닙니다. ㅋㅋ수정함

 

 

3. 다음 페이지에서 맨 밑에 환불신청을 클릭합니다.

 

 

 

 

4. 환불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이렇게 뜨는데요. 환불이 까다롭고 환불 완료까지 10일에서~15일이 소요되는 일반환불 문의하기보다는 익일 오후 6시 이후 요청 계좌로 환불되는 자동환불 문의하기를 추천합니다.

 

밑에 'V위 내용 및 환불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를 체크하시고 자동환불 문의하기를 클릭하세요.

 

 

자동환불 문의하기가 더 처리가 빨라요

 

 

5. 환불 문의 전, 안내 사항 꼭 보시고요. 확인하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6. 이제 거의 끝입니다. 환불 요청금액에 자신이 환불받고 싶은 금액을 적고요, 휴대전화 번호도 적어주시고, 환불 계좌를 등록하세요. 전 이미 등록했던 상태라 계좌 변경 메뉴만 뜨네요. 최고 100만 원까지 계좌 환불이 가능하고 환불 계좌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맨 위에 보이시죠? 환불은 계좌이체로 충전한 게 아닌 이상 10%의 수수료를 때어갑니다.

결론은 전 1만 5천 원을 환불했으니 1천500원의 수수료를 때고 1만 3천500원이 환불됩니다.

 

7. 쓰지 않던 문화상품권 또는 남은 금액이 모여 큰돈이 되었으니 기쁘지 아니한가요? 자동 환불 문의를 신청했으니 다음날 바로 환불됩니다. 내일 저녁에는 환불받은 돈을 배달 어플의 쿠폰을 이용해 치킨이나 하나 시켜 먹어봐야겠어요. 문화상품권의 환불 알고 보면 참 쉽죠? 자주 애용해야겠습니다. 문화상품권의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휴대폰 요금할인 25% 대상 조회 스마트초이스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새로운 디지털 가상화폐 파이코인(Pi coin) 가입방법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로또 당첨확률과 로또 당첨 꿈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