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혈관은 각 장기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생명 도로인데요. 이런 혈관이 노화되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혈관 안에 지방이 쌓이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성인병과 같은 나쁜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대부분은 육류의 지방이 위험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미국 하버드대학 연구에 의하면 각종 튀김류와 빵 제조에 쓰이는 마가린 등의 트랜스 지방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2배 더 높인다는 연구를 발표를 했습니다. 그만큼 혈관 건강을 위해 먹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건데요,
이제부터 먹으면서 건강에도 좋고 혈관 청소에도 좋은 흔하고 특별한 음식들은 무엇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Tofu

 

 

두부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 콩으로 만든 두부는 100g당 85kcal의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 분해를 촉진 시켜주는 '사포닌'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며 '피토스텔롤'과 '리놀레산' 식물성 단백질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혈액순환 개선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OliveOil

 

 

올리브 오일
올리브오일에는 동물성 기름이 아닌 식물성 기름으로 '올레산(올레인산)'이라고 하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해조류 Seaweed

 

 

해조류
우리 실생활이 흔한 대표적인 혈관에 좋은 음식은 바로 '해조류' 입니다.
미역, 김, 다시마, 톳 등의 해조류는 끈적끈적한 '알긴산'이 많고 이 물질이 장속을 들어가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점성을 증가시켜 원활한 배변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노폐물, 나트륨,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고 고혈압, 동맥경화 뇌혈관 질환 예방에 아주 좋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또한 황산 염화한 다당류로 고미역, 다시마 등 갈조류에 들어있는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수용성 식물성 섬유로써 콜레스테롤을 흡착시켜 몸 밖으로 배출해주며 혈액이 굳는 것을 막아 혈행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이 성분은 또한 '아포토시스'를 촉진하며 이 것은 정상세포에게 영향을 주지 않고 몸에 남아있는 암세포를 죽여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고등어 Mackerel

 

 

등 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데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 열매 Ginkgo

 

 


은행
은행은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뇌혈관질환 예방, 혈액의 노화를 막아 준다고 합니다.

 

 

 

귤 Citrus fruits

 

 

감귤류
귤, 오렌지, 한라봉 등은 모세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이고 껍질을 깔 때 나오는 하얀 털은 버리지 마시고 꼭 먹는 게 좋습니다. 그것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비타민 P라고도 불리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메밀국수 Buckwheat noodles

 

 


메밀
메밀에 함유된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행을 개선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 Garlic

 

 


마늘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청혈 음식으로는 마늘이 있습니다. 그것은 항암, 항균효과가 좋고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은 볶거나 구워드셔도 알리신 성분은 사라지지 않으니 생마늘을 못 드시는 분은 그렇게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비트 beet

 

 

비트
비트에는 수용성 아미노산인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양배추보다 320배 풍부해 혈관의 노화를 막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타인은 항산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현관 벽의 탄력을 높이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트의 '질산염' 또한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체내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728x90

그밖에 비트는 오렌지와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비트 1/4개 오렌지 1/2개를 물 100ml에 넣고 갈아먹으면 오렌지에 들어있는 비타민 P 종류의 '헤스페리딘'이 혈압을 낮추고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비트 속 베타인과 함께 섭취하므로 혈관 건강에 아주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취나물 Korean cuisine-Namul

 

 

취나물
혈액의 지방 흡수를 막아주는 항산화 음식인 취나물도 좋습니다. 취나물은 '폴리페놀'성분으로 인해 항산화 작용으로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지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캡슐 krill oil capsule

 

 

크릴오일
요즘 유럽에서 깨끗하고 순수한 인지질 성분의 '크릴오일'이 슈퍼 푸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람의 뇌도 60%는 인지질 성분,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잘 섞입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 기름은 몸안 수분과 기름에 잘 융화가 잘되기 때문에 혈관에 묵은 지방을 녹이고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크릴오일은 어류의 오메가 3보다 효과가 40프로 더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당뇨나 고혈압 치매환자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드실 때는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를 삼가하시고
하루 1000mg 이내 섭취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세포 활동이 활발한 저녁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 Batatas

 

 


천연 자양강장제인 '마'는 '사포닌', '뮤신'의 항균작용으로 혈액의 염증을 없애고 피를 맑게 하고 아니노산 칼륨과 비타민C가 독성물질을 흡착하여 배출시켜줍니다. 그리고 일반 마보다 더 좋은 '둥근 마'(일반 마에 비해 뮤신 4배, 아미노산 3배, 칼륨 2배, 비타민C 7배)는 만성염증 관리에 아주 탁월한 효능을 보여 줍니다.

둥근 마와(비타민c가 미역의 엽산의 산화를 막아줌) 미역 밥을 해먹어도 좋고 둥근마 생채에 미나리도 같이 요리해도 궁합이 잘 맞고 몸에 좋습니다.

 

 

 

석류 Pomegranate

 

석류
석류의 '에스트로겐'은 혈관의 지방을 제거하고 골다공증 예방합니다. 갱년기 여성에게는 금상첨화 같은 재료입니다. 하지만 석류는 따뜻한 성분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석류는 석류 차로 만들어 드셔도 되는데 끓여도 에스트로겐은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혈관 청소에 좋은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혈관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돌봐야 하는 기본 요소 같아요. 우리 모두 성인병의 원인인 나쁜 혈관으로부터 탈피하여 혈관청소에 관심을 기울이고 150세까지 아프지 않은 편안한 삶을 이뤄봅시다.

 

[정보 & 상식/건강] - 대동맥류 자가진단 하는 법, 대동맥류 예방법

[정보 & 상식/건강] - 약 안먹고 혈압 낮추는 방법

[정보 & 상식/건강] - 고지혈증약 바르게 복용하기

[정보 & 상식/건강] - 아스피린에 대하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