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우리 사회적 인간은 먹기 위해 일하고 항상 먹어야 삽니다. 먹는 것은 어느 누구에게나 기쁨이고 행복한 일이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들의 대부분은 가공식품이 대부분이며 건강에 나쁜 것들로 이뤄진 것들이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음식의 위험성을 항상 각성하고 최대한 적게 섭취하고 또는 거르거나 건강에 맞는 음식을 알고 먹어야 하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암을 유발하는 10 종류의 흔한 음식을 찾아보겠습니다.

 

 

1. 경화유 (Hardened oil)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액상 기름에 수소를 반응시켜 얻는 고체 상태의 지방입니다. 인위적인 화학작용을 통해 추출하는데요. 이 기름은 사람의 세포막을 변질시키는 오메가6의 양이 위험할 정도로 많습니다. 그로 인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암세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용 기름으로는 마가린, 쇼트닝이 있고 공업용 기름으로는 양초, 비누, 스테아르산 등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해결방법 : 순수한 자연재료 그대로를 추출한 기름을 사용하십시요. 예) 올리브 오일, 포도씨유, 아보카도유 등등

 

 

 

 

 

2. 감자칩

감자는 뇌의 세레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가끔 우울할때 먹으면 괜찮은데요. 하지만 마트나 편의점에서 사 먹는 감자칩은 트랜스 지방으로 튀겨지고 맛을 내기 위해 많은 양의 나트륨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해롭습니다. 과한 나트륨 섭취는 암 유발뿐만 아니라 심장질환과 고혈압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일부 감자칩에서는 방부제와 인공색소가 첨가되기도 한다고 하니 조심히 확인하고 먹어야겠습니다.

해결방법 : 아주 적은 소금과 자연재료로 추출한 기름을 소량 이용해 에어프라이로 감자칩을 만들거나, 감자를 되도록 삶아 드세요.

 

 

 

 

 

3. 탄산음료

​더운 여름 시원함과 소화를 목적으로 먹기도 하는 탄산음료, 하지만 우리가 자주 먹는 탄산음료들은 알고보면 설탕 덩어리입니다. 암세포가 설탕물을 먹고 자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혹여나 설탕이 없는 탄산음료라도 기본적으로 당과 암모니아의 가열 반응으로 생겨난 인공 캐러멜 색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이런 탄산과 과도한 당 섭취는 치주질환 발생률을 1.5 배 올려주며 탄산음료를 매일 한 캔 정도씩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통풍에 걸릴 확률이 70% 이상이고 당뇨병 발생 확률도 2배 이상 높인다고 합니다. 특히나 매일 마시는 경우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무척 높아지며 그중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률이 약 40% 정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해결방법 : 더위로 인한 시원한 가공된 탄산음료를 찾기전에 되도록 물을 섭취하면 제일 좋고, 이온음료가 필요하다면 생수 1리터에 소금 1 티스푼+ 설탕 6 티스푼(자일리톨 설탕 등의 안전한 천연 설탕으로)을 넣어 만들면 됩니다. 또한 몸에 좀 더 나은 천연 과일을 갈아 만든 주스로 대체해보세요.

 

 

 

 

 

4. 토마토 통조림

상하기 쉬운 토마토는 캔을 이용 장기간 보관가능하여 파스타 소스나 각종 음식을 만들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통조림 음식에는 환경호르몬인 BPA (비스페놀-에이)라는 화학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화학물질은 우리 몸에서 여성 호르몬처럼 행동하여 자연적인 호르몬 분비 주기를 엉망으로 만들며 어린 여자들에게는 성조숙증과 같은 문제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또한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쥐의 뇌세포를 변형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통조림 토마토는 산성 성분으로 BPA의 토마토 내 흡수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이런 캔 안에 토마토를 먹는 것은 당연히 건강에 해롭고 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 통조림 음식을 대신해 싱싱한 식품이나 냉동된 식품을 구입하여 요리하거나 섭취하십시요.

 

 

 

 

 

5. 훈제 또는 구워진 붉은색 살코기

​숯불에 구운 고기는 불향이 가득 느껴지며 기름기가 빠져 정말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고온에서 구운 고기는 화학성분과 분자 구조의 변화가 생겨 암을 유발하는 탄화수소를 생산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해결방법 : 굳이 고기를 구워 먹기를 원한다면 구울 때 타지 않게 유의해 주십시오. 또는 에어 프라이기로 굽거나 수육으로 고기를 삶아 섭취해보세요. 대체 음식으로는 붉지 않은 고기 또는 닭고기 등이 있겠습니다.

 

 

반응형

 

 

 

6. 전자레인지용 팝콘

디아세틸이란 성분은 전자레인지용 팝콘의 맛을 내는 주요 성분입니다. 하지만 디아세틸은 온도가 올라갔을 때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생성합니다. 또한 일부 전자레인지용 포장지의 성분은 발암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다가 옥수수는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을 사용하는 팝콘 회사들이 많은데요. 아직 위험성이 알려지지 않은 GMO로 만든 농산물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해결방법 : 생산 내역이 확실한 팝콘용 유기농 옥수수를 구입하여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과 함께 튀겨서 만듭니다.

 

 

728x90

 

 

7. 양식어류, 특히 연어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안에 들어가는 연어는 양질의 단백질, 오메가 3, 칼슘, 철분, 비타민 B, D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며 혈관 질환 개선, 뼈 건강,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인데요. 하지만 미국에서 판매되는 60%의 연어는 많은 살충제와 항생물질을 섭취하며 양식됩니다. 이런 물질들은 동물의 몸엔 물론이고 사람의 체내에 축적돼 건강을 위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입되는 양식 연어는 꼼꼼히 따져보고 각별히 신경 써야겠습니다.

​해결방법 : 양식이 아닌 자연산 어류를 드시기를 바랍니다.

 

 

 

 

 

8. 인공 감미료

대부분의 인공 감미료는 화학공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이것이 몸에 해로운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인공 감미료가 몸에 다이 케토 피페라진(diketopiperazine)이라는 독소를 축적시켜 알레르기와 방광암을 유발한다는 연구가 몇몇 있습니다.

해결방법 : 천연에서 추출한 알룰로스, 스테비아, 타가토스류의 감미료를 사용하십시오. 되도록 감미료가 필요 없는 요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정제된 흰 밀가루

빵, 과자, 라면 등 밀가루의 쓰임은 다양한데요. 정제된 흰 밀가루는 화학공정을 통해 영양분을 모두 잃은 후 생성됩니다. 색깔도 더욱 하얀색을 띄우기 위해 염소가스를 통해 표백시킵니다. 표백한 밀가루에는 발효제와 소금을 첨가하거나, 표백 후 부족한 영양소를 첨가해 만들기도 하는데요. 게다가 암세포가 자라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탄수화물이라 몸에 더욱 안 좋습니다.

​해결방법 : 밀을 그대로 분쇄한 표백되지 않은 통밀가루를 이용해 요리에 사용하십시오.

 

 

 

 

 

10. 베이글 빵

1610년쯤 폴란드의 크라쿠프에서 어느 유대인 제빵사에 의해 처음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진 베이글 빵, 하지만 이 빵은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특히 백인에게 폐암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는 주장이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 앤더스 암 연구센터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동양인도 다르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높은 혈당지수 음식으로는 베이글을 비롯해 시리얼, 쌀, 빵 종류 등이 있습니다.

해결방법 : 대체 음식으로 혈당지수가 낮은 완두콩, 고구마, 현미, 통밀, 오트밀로 만든 빵을 권장합니다.

 

 

 

 

 

아시는 것들이 많으실 거 같네요. 그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흔하지만 위험할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 상식/건강] - 사망 위험을 줄이는 습관, 매일 걷기 운동

[정보 & 상식/건강] - 식도암을 일으키는 원인 습관

[정보 & 상식/건강] - 건강을 위한 첫 걸음, 운동으로 암을 예방하자.

[정보 & 상식/건강] - 위암 조기발견은 완치 가능성을 높여요.

정보 & 상식/건강] - 대장암은 50대이상에서 잘발생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