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대부분 남극에 존재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새우에서 추출하여 만든 크릴오일, 오메가3 지방산과 인지질 성분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 치매방지, 혈류 개선, 비만 억제들의 효과를 갖고 있으며 붉은 색을 띄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몸속의 유해 지방을 없애주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노화를 늦추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런 몸 건강에 좋은 크릴오일은 쉽게 상하기때문에 잘못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좋치 못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고르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오늘은 어떤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크릴오일 잘 고르는 방법

크릴오일이 있기전에 오메가3 캡슐이 존재했는데요. 이 피쉬오일은 대부분 비린내가 심한것이 대다수였고 목넘김과 복용 후의 소화 불량의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캡슐은 크릴오일에 비해 흡수율도 떨어졌기에 많은 사람들은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크릴오일로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크릴오일을 잘 고르고 자신에게 꼭맞는 제품을 찾는게 좋다고 보는데요. 자 그럼 함께 잘 골라볼까요. 

 

1. 구입 전 인지질, 아스타잔틴 함유 용량을 확인한다.

 

친수성이 있어 물과 기름에 잘녹고 흡수 또한 뛰어난 인지질(Phospholipids)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함께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우리 뇌, 신경, 간, 심근 등을 구성하는 성분중 하나입니다. 이런 특징의 인지질은 함량이 중요한데요. 함량이 높을수록 DHA(도코사헥사엔산)와 EPA(에이코사펜타에노산)의 체내 흡수를 증가 시키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크릴오일의 특성이며 기본적으로 DHA와 EPA의 수치 표시를 확인하시고 크릴오일은 필수적으로 인지질 함유량을 체크해봐야합니다.

 

시판 중인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량은 최소 30%에서 최고 56%의 함량 제품들이 있는데, 56%의 인지질은 30%보다 5배 이상의 효과를 갖고 있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고함량의 인지질을 함유한 크릴오일 캡슐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인 붉은 성분, 아스타잔틴(Astaxanthin) 함유량도 확인 하시면 더 좋습니다. (아스타잔틴은 500mg당 0.75mg(750mcg), 1,000mg당 1.5mg(1,500mcg)함유가 이상적입니다.)

대체적으로 박스에 성분이 표기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상품설명서를 참조해야한다.

 

2. 복용할 만큼만 구입하고 되도록 대용량보다 저용량의 캡슐 제품을 선택한다. (자유로운 선택)

 

대부분 시중에 판매되는 크릴오일 캡슐은 1,000mg이 대부분인데요. 그 이유는 이 용량이 크릴오일의 하루 권장량이며 딱 하루 한 캡슐만 먹으면 더이상 먹을 일이 없는 편의성 때문입니다. 하지만 1,000mg같은 고용량일 수록 캡슐은 커지고 복용시에는 목넘김이 불편할수도 있는데요.

 

또한 최악은 고용량 캡슐이라 보관을 소홀히 하게되면 유통기안 내에서도 복용이 불가하고 시간이 지나 쉽게 산폐(상하는)하여 캡슐을 이루고 있는 젤리막이 녹아 안에 있는 비린내 나는 붉은 크릴오일이 흘러나와 복용중 여기저기 범벅이 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런 상폐현상을 겪어보았는데요. 복용하다가 크릴오일 캡슐이 터져 옷을 세탁하고 입안에서는 비린내가 나, What the hell!의 상황이 생길수 있으니 정말 주의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개월치 불량의 크릴오일 구입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곧 복용할 한두달의 크릴오일만 구입하세요. 또한 1,000mg보다는 더작은 500mg의 캡슐이 용량이 작아 더 산폐 가능이 낮고 사용성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더 많이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500mg은 하루 두번 복용해야하는 불편함도 있으니 그것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제품의 크릴오일 추출법을 확인하라.

 

프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은 수확하자마자 바로 죽기 때문에 원칙적으로는 배위에서 바로 급속 냉동을 하거나 가공해야하는데요. 하지만 일부 나쁜 제조자들은 죽은 크릴을 육지로 옮겨 산폐를 막기 위한 가공을 해야하기 때문에 방부제나 살충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만드는 공정과 몸에 안좋은 에톡시퀸, 아세톤, 헥산 등의 독성 유기용매를 사용했는지 안했는지에 대한 추출 공정에 대한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 구입시 추출 공정에 대해 제품을 설명한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제 과정에서 화학적 정재를 거치지 않는 무화학 제품 표시인 NCS(No-Chemical Solvent)를 확인하시고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냉동 크릴새우 정제과정

또한 부과적으로 외국제 크릴오일 제품을 구입하신다면 미국 식약처 FDA가 안정성을 보증하는 최상위 등급 원료를 뜻하는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등재를 확인하세요.

미국 FDA GRAS 인증마크

 

 

기타 부작용

 

 

누가 알려주지 않습니다. 자신이 복용할 좋은 크릴오일을 선택하는 것은 복용자의 적극적인 체크와 확인입니다. 하지만 좋은 크릴오일을 선택했더라도 맞지 않는 사람이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복용후 위가 불편하고 가스와 설사 및 메쓰꺼움, 식욕감퇴 등을 느낀다면 섭취를 중단하시고, 복용시 혈액 지혈이 안될수도 있으니 수술을 앞둔 사람과 갑각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사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아세요? 국내 유통되는 크릴오일의 제품은 건강기능 식품이 아니고 모두 일반식품입니다.

2020/03/10 - [정보 & 상식/건강] - 혈관 청소에 좋은 것들

2020/11/13 -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고구마와 궁합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2020/10/11 - [정보 & 상식/건강] - 도라지 배즙 효능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